brunch

브런치북 만추 01화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윤단 Jun 08. 2020

그 해, 그 가을에 대한 조촐한 기록.

에세이 '만추'를 시작하며....





#1

창 밖은 가을이었다. 온전히 붉게 물든, 완연히 영롱한 빛의, 그 맘때 다운, 그 날씨였다. 창 안 풍경도 그랬다. 사무실. 그러니까 그들이 밥벌이를 위해 일 하는, 그 공간도 그랬다. 온전히 그리고 완연히 무르익었다.  사람과 사람 간에 대한 얘기다. 그들은 온전한 선의와 완연한 친밀감으로 맺어진, 일종의 연대 같은 것이었다. 창 밖의 운동장 너머 산등성이가 붉게 물들고, 이내 낙엽으로 저무는 동안, 그들의 가을은 충만했다. 

그렇게 한 시절을 보냈다. 화려한 시절이었다.  칼바람 매서운 어느 날, 돌아보니 그러했다. 그래서 남기기로 했다. 활자로, 사진으로. 


#2

이 책은, 이 글과 사진들은 그 충만했던 감흥에 대한 감사이며, 다신 없을 그 계절에 대한 아쉬움이자, 각자 생의 결절점에 만나 같이 여러 고충을 겪으며 함께 울고 웃은, 그리고 벼랑 끝에 있던 내게 더없이 큰 힘을 준, 그들에 대한 내 나름의 조촐한 헌사이다. 


그리고 나는 그 모든 것들을 '만추'라 부르기로 했다.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