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jujwa Jan 07. 2024

감사의 힘

오랫만의 브런치스토리


감사하는 생각을 갖고 그렇게 사는것은 어렵지 않은 일이지만, 우리들은 때로는 쉽게 잊어버리는 경향이 있다. 일상을 살다보면 일에 치여 스트레스를 받게되면 '감사'라는 단어가 안중에도 없을 때도 많다. 모든것을 일 적으로 생각하거나 현재 자신의 상태와 행동에 만족하지 못하거나, 부러워보이는 사람들과 나를 비교할때 등 감사가 없으면 생각도 많아지고 몸이 지칠수도 있다. 잠시 속도를 멈추고 자신을 돌아보며 감사하는 마음을 갖을 때 긍정적으로 생각할수있고 좀더 열려있는 생각을 할수 있다.



감사하는 마음을 갖게되면 평범하게 느껴졌던 일상이 다시 새로운 일상으로 바뀌기도 한다. 일상적이고 일반적인 것들이 특별한것으로 보인다. 감사하는 하루는 그 무엇과도 바꿀수없는 특별한 오늘 하루가 될 수있다. 특별한 오늘 하루의 나는 어제의 내가 아니다. 오늘만 존재하는 그무엇도 대체할수 없는 사람이다. 감사의 마음으로 그렇게 매일을 살게되면 그 이전과는 다른 사람으로 성장할수 있을 것이다.



감사하는 삶을 살면 그 어떤하루도 대충 살수 없다. 감사한 하루는 누군가가 선물하여 내게 주어진 소중한 하루이기 때문에, 그 선물을 대충 받아들일수는 없다. 남들에게는 쉽게 주어진 하루이지만 나에게는 귀중한 선물을 받은것이다. 그 소중한 하루는 소중하고 가치있고 보람되게 보내야 한다. 소중하게 받은 선물은 소중하게 사용해야하고 베풀어준 누군가에게 보답해야한다.



자신을돌아보며 겸손해지고, 현재 내가 갖고있는것에 대해 소중해지고, 긍정적으로 생각하며 행동할수 있게된고, 이타적인 마음을 갖게될수도 있다. 올바른 방향성을 찾는 마음을 갖게되고, 더 나은 사람이 되려는 결심도 생기게된다. 감사하는 삶을 살면 이렇게 나에게 도움을 주는 여러가지의 힘들이 생긴다.



오늘도 내게 주어진 소중한 감사의 하루를 살자.

작가의 이전글 진심어린 호의는 작은생명이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