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루시몽 Feb 22. 2022

고장난 신호등

 신호등을 계속 바라보았다. 신호에 불이 들어오길 멍하게 기다렸다. 바람과 차들의 속력이 나를 다른 공간으로 휩쓸것 같다. 잠시 나는 비현실감을 느꼈다. 내가 서 있는 느낌이 나라는 느낌이 들지 않고 그냥 물건같았다. 기다림은 그냥 지쳐서 포기할 때 내 존재를 묻게 된다. 너는 여기 왜 존재하는 거지? 너는 누구지? 살아간다는 게 뭐지?  내가 기다리는 신호녹색 불빛은 나타나지 않았고 붉은 불도 나타나지 않았다. 나는 제자리에서 10분을 서 있었고 내 옆 남자가 쓱하고 그냥 길을 건너는 것이었다. 나는 차가 오는지 살피며 황망히 길을 건넜다. 길을 건너고 뒤를 돌아 신호등을 봤는데 여전히 불빛은 깜깜이었다.

 고장난 신호등이라는 걸 알아채기까지 10분을 서 있었다. 그냥 길을 건널까도 했지만 그날따라 그러고 싶지 않았다. 나는 그 시간 그렇게 바쁠 일은 없었다. 급한 성질도 그날따라 발휘되지도 않았다.

나는 느긋하며 지루했다. 그리고 생이 좀 그렇듯 느긋하며 지루했다. 내 열정의 신호등이 고장난 것처럼 내 일상도 그랬다. 붉은 신호등 불빛과 녹색의 불빛이 점멸하며 깜박일 때는 초조하고 긴장되었다. 죽을지도 모른다는 위기감을 느끼며 최대한 주의와 긴장을 했다. 하지만 나는 고장난 신호등 앞에 서 있는 사람처럼 사고가 멈춘듯 하다.

기억도 휘발성이고 감정도 휘발되고 약속도 휘발되고 의지도 휘발된다. 나 아닌 나로 살아가는 것 같다. 무엇인가를 알려 할 수록 더 오리무중에 빠져버리고 그 무엇도 믿지 않게 되었다.

작가의 이전글 삼재에 관한 허경영 강의를 듣고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