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하이사랑 Oct 09. 2023

세계여행러너의 도쿄마라톤 당첨!!!

3번 만에 드디어 도쿄마라톤에 당첨됐어요~

저는 3개의 닉네임을 가지고 있어요.


브런치에서 사용하는 하이사랑

비즈니즈에서 사용하는 내 인스타 아이디 마켓커넥터

그리고 달리기에서 사용하는 나의 이름은 ‘세계여행러너’


3가지 모두 의미가 있지만, 자세한 소개는 생략하고 ‘세계여행러너’에 대해서만 조금 더 소개하고자 합니다.


2018년 정말 좋은 기회로 회사에서 보내주신.‘뉴욕마라톤’을 참가하게 되었어요. 그 당시 제가 소속되어 있던 스포츠 브랜드에서 ‘뉴욕마라톤’을 후원하고 있었는데, 마라톤 대회에 참가할 수 있는 엔트리 티켓 중 본사 직원들 중 참가 자격을 갖춘 직원이 갈 수 있도록 배려해 주신 것이죠. 저는 꼭 가고 싶다는 마음으로 열심히 마라톤 교실을 다니고 훈련하여서 참가 자격(풀코스 기록)을 갖출 수 있게 되었고, 마케팅 팀 분들의 도움으로 ‘뉴욕마라톤’에 참가하게 되었어요.

제가 2018년도 받은 뉴욕마라톤 완주메달




우연히 시작하게 된 달리기가 저에게 잘 맞는 운동이 되었고, 생각하지도 못한 세계 6대 마라톤 중의 하나인 ‘뉴욕마라톤’을 가게 되면서, 저는 ‘세계 6대 마라톤’을 꼭 다 달려보고 싶다는 저만의 ‘버킷리스트’가 생기게 되었고, 뉴욕마라톤을 완주하고 나서 저의 달리기 이름을 ‘세계여행러너’로 만들게 되었습니다. 뉴욕마라톤 골인 시점에서 저도 모르게 눈물이 왈칵 쏟아지면서 들었던 생각은 ‘다음에 해외 마라톤 대회를 가게 되면 꼭 가족들과 함께 가고 싶다는 소망을 가지게 되었고, 가장 현실가능한 목표인 ’ 도쿄마라톤‘부터 도전해 보자고 생각이 들었어요.



그런데 생각처럼 도쿄마라톤 참가는 쉽지 않았죠. 이번 말고 2번 더 도쿄마라톤 신청을 했었는데 참가가 되지 않았고, 그 사이에 코로나까지 있어서 기회가 주어지지 않았어요. 2020년 베를린 마라톤 대회도 후배랑 같이 신청했는데, 후배는 되고 저는 되지 않아서 ‘난 참가 운도 없나 보다’ 생각이 들 정도였습니다.(물론 그 후배도 코로나로 인해 그 대회를 아쉽게 포기할 수밖에 없긴 했지만요)


그리고 올해 8월 저는 3번째 도쿄마라톤 참가 신청을 하고 참가 자격 발표일인 10월 3일을 손꼽아 기다렸습니다. 제가 믿는 하나님께 기도도 하고, 가족들에게도 10월 3일 발표라고 하면서 해외여행 계획도 마라톤 참가에 맞춰 결정하고 싶었어요.


추석 명절 마지막 날, 가족들과 1박 2일로 여행을 다녀오고 좋은 시간을 보내고 점심을 먹은 후 카페에 가서 마지막 연휴 시간을 보내고 있는데, 결과 발표가 언제 나는 거지, 아내랑 이야기를 나누다가, 아내가 ‘된 사람에게만 연락이 오는 게 아니야’라는 말에 ‘설마’라는 생각과 더불어 저의 이메일함을 찾아 들어가 봤더니 메일이 와 있었어요.


참가 발표는 아니고, 참가 발표를 확인하라는 메일이었죠. 아이디 패스워드를 입력하고 들어가야 하는데 ㅎㅎㅎ 패스워드가 생각이 안 나서 결국 임시 패스워드를 발급받고 들어갔는데…


Selected라는 단어가 빨간색으로 표시되어 있는 거예요..


맞아요. 2024년 도쿄마라톤에 당첨이 되었습니다!!!!


와 나에게도 이런 당첨의 기회가 오는구나. 함께 있는 부모님, 동생네 가족들에게 이 소식을 알려 주었더니, 다들 기뻐해 주었습니다!.


제 주변에 도쿄마라톤 신청한 분들이 꽤 계신데, 아직 제 주변 분들 중에는 되신 분들이 없네요! 그만큼 경쟁률이 치열한 대회에 참가하게 되었다니, 정말 잘 준비해서 가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더불어 가족 여행도 잘 계획해서 좋은 시간을 보내고 싶다는 소망이 생겼습니다. 물론 필요한 경비도 잘 모아야 하고요~^^


올해 11월에 있을 JTBC마라톤과 내년 3월에 있을 도쿄마라톤을 정말 잘 준비하고 싶습니다. 그래서 저의 6대 마라톤 완주 기를 책으로 꼭 내보고 싶습니다. 우연히 찾아온 기회가 저의 삶에 어떤 변화를 주었는지, 나눠 보고 싶기 때문입니다.


브런치에 ‘도쿄마라톤’을 준비하는 글을 계속 잘 써보고 싶어요. 어떤 마음과 어떤 자세로 준비하고 있는지 저 자신을 돌아보고 싶고, 혹시 이 대회를 준비하는 분들에게도 좋은 팁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나의 러닝일지… 새로운 환경에서 러닝 루트 찾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