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깨알 홍보 "인사노무 사례 100개면 되겠니?

인사노무 사례 100개면 되겠니?

by 이세정
드디어 책이 나왔다.

남편이 링크를 하나 보내줬다.

'책이 나온 모양인데?'

'뭐라고? 아직 아무 말 못 들었는데?'

링크 타고 들어갔더니 세상에나! 책이 나왔네?!

출판사에 연락해봤더니, 오늘 나온다고 한다. 인쇄소에서 물류센터에 4시에 도착한다고.


기쁘다. 장장 1년 반을 마음고생, 몸고생 하면서 쓴 결실이 물리적인 형체를 갖추고 세상에 나왔다.


뭘 그리 구구절절하냐 싶을 것 같지만 나에게는 책이 나왔다는 사실보다는 인생을 배웠다는 점에서 더 큰 의미가 있었던 책이었다.


YES24

http://www.yes24.com/Product/Goods/109989230

교보문고

http://mobile.kyobobook.co.kr/showcase/book/KOR/9791188389339?orderClick=Ow4



이하 자문자답 Q&A


1. 브런치 매거진에 수록된 글과는 어떻게 다른가요?

브런치 매거진에 수록된 글들은 HR 부서에서 일하는 실무자 중심입니다. 책에는 자영업자, 아르바이트생, 직장인 등 일을 하고 살아가는 우리가 알아야 하는 노동법을 기술하였습니다. 나와 무관한 일이겠거니, 알아서 회사가 해주겠거니 생각하시지 마시고, 나의 권리와 의무는 어떤 것이 있는지 한번 찬찬히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참고) https://brunch.co.kr/magazine/laborlaw100


2. 다른 노동법 책과는 어떻게 다른가요?

잘 모르는 사람도 물 흐르듯이 읽을 수 있도록 최대한 쉽게 썼습니다. '사용자'라는 표현은 '회사', '사장님' 등 일상에서 쓰이는 단어를 골랐습니다. 한마디로 가독성이 좋습니다.


스토리 중심입니다. 세상에 이런 일이? 까지는 아니지만, 이런 경우는 어떻게 해야 하나? 난감한 상황들을 모았습니다. 각 에피소드에 있는 스토리를 읽다 보면 나에게 필요한 지식을 쉽게 배우실 수 있을 것입니다.


3. 이 책의 경쟁상대는? - 네이버 지식인

네이버 지식인을 검색하는 수고를 덜게 하자는 마음으로 집필하였습니다. 이리 보면 맞는 것 같고 저리 보면 틀린 것 같은 데, 검색을 해보면, 법률용어가 잔뜩입니다. 열심히 검색을 하고 읽어봐도 이렇게 하면 된다는 건지 안됀다는 건지 잘 모르겠습니다. 검색하는 수고를 덜게 하고, 명쾌한 답변을 드리려고 노력했습니다.


4. 책 홍보는 어찌하실 예정이신가요?

사실 아직까지 아무 계획이 없습니다. 제가 구독하는 기자분을 따라서 책을 보내고 서평을 요청해볼까도 고민 중입니다. 좋은 팁이 있으면 알려주세요.^^


keywor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