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미숑로제 Jan 11. 2020

오랜만입니다.

2020.1.11





2020은 원더 키디였다.

원더 키디를 보던 그즈음은

나는 피아노 학원을 다니고

해질 무렵 만화 영화 시간에 맞춰 티브이를 켰다.

부엌에서는 밥 냄새가 나고 

엄마가 뭔가 굽고 튀기는 소리가 났었다.


2000은 노스트라다무스 예언인가 뭔가 때문에

제법 시끌벅적하게 다가왔던 것 같은데

그다음엔 쉽게 시간이 흐른다.

분명 그동안 많은 일이 있었는데

지금 돌이켜보면 그냥 띄엄띄엄 기억만.


신랑과 햄 볶던 시절이 엊그제 같은데

이제 같이 산지 10년째다.

불타는 고구마 얼굴에 키가 팔뚝만 했던 현이는

이제 외출 전 앞머리에 잔뜩 물을 적시는 멋쟁이(?)가 되었다.

어린이집 안 가겠다고 울어대던 진이는 올해 초등학교 들어가고

뜬금없이 한쪽 눈에 깊은 쌍꺼풀이 생겼다.


나는 새해 첫날 아이들에게 

엄마는 전 날 쓰레기장에 20살을 버리고 와서

이제 스무 살이라고 말해주었다. 



+


안녕하세요 미숑로제 구독자님들.

오랜만입니다.

잘 지내셨죠?
















매거진의 이전글 1년을 함께할 사람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