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eping Your Backers Updated
시간이 지남에 따라, 후원자들은 나에게 그들이 진정으로 원하는 것은 그들에게 무엇을 하고 있는지에 대한 이면의 시야를 주고 좋든 나쁘든 진행 사항에 대한 진실한 통찰을 제공하는 (몇 주에 한 번의) 정기적인 업데이트라고 이야기했다. 나는 이 후원자들의 다수가 지체된 프로젝트의 긴 기간 동안 크리에이터로부터 이야기를 듣지 못한 부정적인 경험으로 상처받았다는 느낌이 들었다. - 제이미 스테그메이어(Jamey Stegmaier)
우리는 이것이 훌륭한, 특히 더 높은 가치를 가진 리워드의 하드웨어 프로젝트에 대해 좋은 조언이라고 생각한다. 당신은 방금 제품을 둘러싼 커뮤니티를 형성하는 것을 마쳤으며, 아마 당신은 크라우드펀딩 캠페인 이상으로 비즈니스를 키우려고 할 것이다. 그러니 스스로에게 양해를 구하고 정기적인 업데이트를 제공함으로써 비즈니스 관계의 장기적인 측면에 대해 생각해 보아라. 만약 당신의 배송일이 연기될 것이라면, 이를 완벽히 명확하게 드러내고 후원자들에게 충분한 공지를 하라. 그들에게 당신에게 그들이 얼마나 큰 의미를 가지며(돈을 받은 후 이더라도), 고객 서비스의 진정한 의미를 보여 주어라. 이는 현존하는 후원자들을 회사 발전의 다음 단계를 촉진시킬 열광적인 지지자로 바꿀 수 있는 멋진 기회이다.
팁
후원자와의 관계를 관리하는데 그 자리에서 효과적인 프로세스를 진정으로 갖고 싶은 이들에게, 배커키트(BackerKit)를 확인해 보라. 이것은 크라우드펀딩 캠페인에 제공되는 CRM(고객 관계 관리)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