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세준 May 22. 2021

희미해져 가는중입니다

말라가는 잉크가 날아가며 보내는 윙크

사랑해

말이 어느샌가 하루 속에

자리 잡아 버린 사람이

되어버렸습니다.



그토록 가지고 싶었던 하루 중 하나를 소중하게 담아내고 있으면서도


가끔은 찡그린 표정을 하는 불쾌함에 올라온 짜증을

표현할 줄 모르는 바보이기도 하죠


맞춤법을 맞추려 노력하지 않는 글쓰기는

 성의 없어 보일지 몰라도 맞춤법을 신경 쓰며 읽지 않는 저라서


오늘도 신경 쓰지 않고 제 생각을 적어봅니다.


각종 SNS의 글들을 다 지워버리고

이제 남아 버린 건 별로 없는 전

자식을 잃은 적 없지만 마치 그런 기분으로 우울하게 2년을 지나왔어요

그래서인지 오늘은 참지 못하고 글을 써봅니다.


기분이 올라가는 건 꽤 오랜만인 거 같아요.




시간과의 간격

좁히고 싶었지만



다가오는 시간들을 지나왔던 시간들을 다 읽지도 못한,


그 무엇을 써 내려가려 하는 걸까요?


20대 초반엔 음악에 빠져 하루 종일 가사를 쓰고

민머리로 군복을 입고서도

제 고향의 300km 벗어난 그곳에서

무서움도 없이 땀을 흘리면서도


 음악을 생각할 땐 웃었던 기억이 새록새록합니다.




그때의 열정들을 수첩에 날짜까지

기록해가며 빼곡히 적어놓았던 가사 무더기



기타 코드인지 피아노 코드인지 상세하게는 아니지만

대략적으로 기록되어 있는 어떠한 음들이


그땐 그렇게나 하루 종일 맴돌았었는지...






그 당시의 적었던 작사 수첩을 이사를 준비하다가 꺼내보았죠.


그 당시엔 아니 최근의 그 시점에는 힘든 시점이었어서

그런지 열어 보곤 그만 울어버리고 말았어요.




사랑했던 사람을 잃은 사람처럼 한 순간도

그 꿈을 잊어본 적이 없었지만


그렇게나 기억해주지 않았다며 제 가슴을 제가 치고 있었습니다.

제가 희미해져 가는 기분이었어요



희미했었다는 건 흔적은 남는다는 건지도 모를 텐데요


난 이미 그곳을 다녀온 것이라고 말하는 사람도 분명 있을 텐데요


나는 왜 그곳을 가본 적도 없는 것 마냥 나를 채찍질하는 걸까요?





노트를 한 장 두장 넘겨봅니다.


그때의 불러놓았던 노래 녹음들을 클라우드에서

재생하여 보니 부르지도 못하는 노래

흔들리는 음정 잘못된 것들이 하나둘 아닌데

그 당시에는 그렇게나 나의 무대였을까요?




그 당시엔 내 것인 것 마냥 그렇게 몰래 들어갔던


공연장 무대에서 나는 녹음기를 켜고 그렇게나 노래를 불렀던 걸까요?


몇 년이 지나 색이 조금 바래져 버린 얼룩진 종이 위로 말라버린

꿈들이 저에게 말하네요.






지금도 변하지 않았잖아.

"넌 아직도 불편하고 네 편이 아닌 사람들 사이에서 너를 꿋꿋이 지켜나가고 있어"









아직 남아있어
사라지지 않고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