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간: 2020년 11월 (3박 4일)
지역: 제주시, 서귀포시
여행을 다녀온 후, 여행 기록을 어떻게 남기면 좋을까 고민을 하다가 방문한 장소들을 카테고리별로 분류해서 지도에 찍어보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아래와 같은 지도를 만들어 보았다. 아이콘 색상과 모양에 따라서, 카테고리를 숙소/식당/카페/상점/관광지/렌트카로 분류해보았다.
아이콘을 클릭하면, 방문한 장소의 이름과 사진이 팝업으로 나타나게끔 하였다.
반응형 지도는 아래 링크로 가면 볼수 있다.
서귀포 쪽에 숙소를 찾는다면 한번쯤 가볼만한 것 같다. 숙소 바로 앞이 바닷가라서, 산책하기도 좋다. 건물도 새로 지어서 깨끗한 편임. 이번엔 한라산뷰 객실에 묵었는데, 오션뷰로 가도 좋을것 같다.
숙소 근처에서 식사를 해결하려고 인터넷 검색해서 찾은 식당. 별 기대없이 방문했는데, 생각보다 음식이 잘 나와서 놀람. 뿔소라 정식 같은걸 먹었는데, 음식이 하나하나 정성이 담겨있고, 맛있었음. 음식 퀄리티에 비하면 가격도 비싸지 않은 편.
https://place.map.kakao.com/244819144
https://place.map.kakao.com/809248605
여기도 숙소 근처 브런치 카페 찾다가, 마지막날 숙소 체크아웃하기 전에 브런치 먹으러 방문. 오픈 시간 조금 전에 갔는데, 오픈 하자마자 사람들 몰려와서 자리 꽉참. 카페 공간도 넓고, 분위기도 괜찮음. 물론 음식도 맛있음.
제주도 가면 주로 성산이나 애월, 우도, 중문 같은 곳을 많이 가게 되는데, 이번에는 새로운 곳을 가보고 싶어서 찾다가 발견한 곳. 바닷가와 해안절벽을 따라서 트래킹하기 좋은 코스. 다행히 날씨도 좋아서 1시간 정도 기분좋게 걸은 것 같다.
https://place.map.kakao.com/4161600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