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Bird May 14. 2024

행복한 삶

나의 망상

난 치유되었다고 한다


과잉 진료만 같았던

수많은 의구심만 가득한

지독한 항생제를 몇 차례나 맞고


근 한달 간 항생제를 먹고서

과하디 과한 지난한 검사를 받고서

이제 자유인가?


우리네 삶은 치유를 위한 과정일까?

내 자신을 항생제로 덧씌우는 과정일까?

치유되었다지만 정화로 부터는 멀어진 느낌


의사의 알 수 없는 진단과 상술에 속은 것 같은 느낌


내가 불안하면 누구라도 믿고 싶고

내가 불편하면 편함을 꿈꾸고

편함을 찾게 되면 무언가를 원망하고

현실속의 소소한 행복을 잊고서

우리는 그렇게 갇힌 삶을 산다


젊을 땐 젊음을 누리지 못하고

건강할 땐 건강함을 지키지 못하고

모든지 지나고 나서야 잃고 나서야

소중함을 알게 된다


평범한 삶 속에 축복이 있다

지루하기만한 아무 일 없는 무탈한 삶

그것이 바로 내가 찾는 행복한 삶이 아닐까?



매거진의 이전글 강과 바다 자유의 물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