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골목길 인생

후진하는 인생


오늘은 차를 몰며 후진하는 인생을 살았다

간발의 차이로 나보다 먼저 골목길에 들어선 저 차는 빵빵대며 나의 후진을 강하게 요구했고

중간에서 마주친 골목길 저 차는
내 뒤에 있는 공간을 보고 그 쪽으로 물러서라며
꼼짝않고 서 있고

어쩌다 전진할 수 있을거라고 기대하던 골목길에선
전진밖에 모른다는 BMW 사모님의 부탁에의해
또다시 나는 좁은 골목길에서 후진을 했다

오늘은 좁은 골목길에서 후진만 했지만
내 인생자체가 퇴보하는것은 아니니
그리 짜증날 일도 속상한 일도 아니었다
내일은 내가 빵빵거리며 전진 한번 해봐야겠다

작가의 이전글 비오는 날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