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다름의 장애물을 가진 사랑법

우리 정말 사랑할 수 있을까요


우리사이에 장애물을 하나 발견했어요

다름의 장애물인데 당신은 알고 있었나요

이 다름의 장애물을 발견하기전까지

우리가 하고 있는 사랑의 온도는 최고치였죠


처음으로 당신의 차를 타고 여행을 떠나던 날

조수석에 앉은 나는 무척 당황스러웠죠

운전대를 잡은 당신의 모습에서

야성을 지닌 괴물의 본성을 발견했거든요


당황스러웠죠

놀랐죠

무서웠어요

이게 처음이자 마지막이길 바랬어요


그동안

나와 참 비슷한 사람인줄 알았는데

나와 오랫동안 같은 방향만 보고 갈 수 있을 거라

기대했는데

그럴 수 없을것 같은 불길한 예감이 들었어요


그 후로 우리사이에 더 많은 다름의 장애물이

존재한다는것을 알았어요

그때부터 나의 고민이 시작되었어요


만약

서로의 차이를 이해하지 못한다면

그 차이를 인정하지도 못한다면

그 차이를 아예 받아들이지 못한다면

미래에 있을 우리사이에서 존재하는

다름의 장애물들은

점점 거대한 벽으로 자리잡게 될 거라는 것을


혼란스러웠죠

 

그 다름의 장애물을 못본 척 하고

없는 척 하고 지내면 편해질까

나에게 묻고 또 묻는 시간이 많았지만

답을 찾지못했어요


나의 이런 고민을 당신은 눈치채지 못했을거예요

나만의 혼자앓이였으니까요


지금까지는

노력하지 않아도 비슷한 점만 보여서 편안했는데

그래서 고민하지 않아서 좋았는데

늘 우리의 사이의 사랑은 청신호라고 자부했는데


우리의 영원한 사랑을 위해서

나는 우리사이에 존재하는 이 다름의 장애물이

나타날때마다 신께 없애달라고 기도했어요

그럴 수록 이상하게 그 장애물은 더 커보였고

숨이 막힐정도로 나를 위협했어요


사랑은 늘 변함이 없어야 한다고 믿었죠

사랑은 늘 행복하기만 하는거라고 믿었죠

그대만 변하면 우리의 사랑은 영원할 거라고

믿었죠


신은 나에게 한 가지 조언을 해주었어요

둘 사이에서 다름의 장애물을 만날때마다

가장 먼저 할 일은 도망치지 말라구요

도망친다고 다름의 장애물이 사라지는건

아니라구요


대신에 그 다름의 장애물앞에서

넘지못해 울고 있는 나를

가슴아파하는 나를

속상해 하는 나를

화내고 있는 나를

먼저 위로하라고 조언했어요


다름의 장애물이 있기때문에

서로의 사랑이 더욱 깊어질 수 있을 거라면서

다름의 장애물을 만나면

이해와 존중과 배려가 함께 힘을 합쳐서

서로에게 상처를 주지않도록 노력하라구요


한 가지 팁도 알려줬어요.

적절한 수용과 거부를 통해서

자기다움을 잃지 말라고 했어요.


그러면 우리의 사랑은

더 단단하고 견고해져서 왠만한

다름의 장애물앞에도 흔들리지 않을거라구요


우리의 사랑은

나와 당신이 있기에 가능하다는 사실을

늘 기억했으면 좋겠어요


우리의 사랑은

나와 당신만의 다름의 장애물이 있기에

더욱 특별하다는것을

늘 기억했으면 좋겠어요

 













































작가의 이전글 사랑이란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