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네이버 커머스의 존재감과 급부상하는 틱톡샵

글로벌 시장 커머스 시장의 경쟁이 치열합니다. 국내에서는 네이버가 여전히 굳건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죠. 이와 함께 많은 소셜 미디어 기업들이 커머스로 나아가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2020년 이후로 틱톡의 발 빠른 행보를 보게 됩니다.




일단 2024년 1분기 네이버 실적을 보면 매출 2조 5,261억원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검색 부문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여전히 높은 상황이죠. 더 나아가 커머스 부문의 성과도 매해 돋보입니다. 올해 1분기 네이버의 커머스 부문의 매출은 약 7,034억 원으로 전년과 비교해서 약 16% 늘어난 것인데요. 이를 강화하고자 크림에 공을 들이고 있으며 포쉬마크 인수를 합니다.


한편 틱톡샵을 통해서 커머스 시장으로 나아가고자 합니다. 블룸버그통신에 따르면, 틱톡샵의 2024년 글로벌 매출액은 500억 달러로 전망되고 있죠. 전체 매출의 3분의 1 이상인 175억 달러가 미국에서 이뤄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동안 브런치를 통해서 커머스, IT, 마케팅에 대한 소식을 전해왔는데요. 앞으로는 새롭게 시작하는 제 블로그에서 다양한 콘텐츠를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작가의 이전글 [브랜드로 남는다는 것]이 주는 인사이트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