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네이버 커머스 2024년 성과

네이버의 2024년 매출은 10조 7,377억 원을 기록합니다. 그동안 콘텐츠, 커머스, 핀테크 등을 비롯한 신사업에 대한 투자가 지속되었죠. 이 가운데 작년 4분기 네이버 커머스의 성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네이버 커머스 부문의 4분기 전체 거래액은 13.2조이었으며 커머스 부문의 연간 매출액은 2조 9,230억 원을 기록하게 됩니다. 이커머스 시장 자체가 둔화되는 상황에서도 성장세는 유지하고 있었죠.

네이버.png


작년 가을 네이버는 네이버플러스 스토어를 베타 오픈하게 되는데요. AI추천 쇼핑을 통해서 편의성을 강화하고자 합니다. 올해 상반기 중에 네이버플러스 스토어의 경우 별도 앱으로 출시되는데 어떤 반응을 보일지 주목하게 되죠.


그리고 포쉬마크의 경우 이용자 증가 이어지면서 수익성 강화를 위한 노력이 이어졌습니다. 작년 상반기에 프로모티드 클로젯이라는 유료 홍보 기능을 도입하게 되는데요. 이를 통해서 포쉬마크는 2024년 상반기 흑자를 기록하게 됩니다. 다만 3분기 이후로 북미 시장이 위축되며 성장세를 계속 이어갈지는 확실하지 않습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 2024년 쿠팡의 성과(커머스 및 신사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