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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Feednew Sep 09. 2019

샤홍수 체험단 진행 사례_MUSTUS

위챗샤오청쉬와 샤홍수 체험단이 만나다 :)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인사드리는 웨이코리아 에디터입니다 :) 

오늘은 중국의 뷰티 플랫폼 중 가장 핫한 샤오홍수 체험단을 진행 했던 사례를 이야기해 볼까요?


예전부터 뷰티업계의 가장 효율적인 마케팅 수단은 바로 ‘샘플링’ 입니다 수천만개의 상품들을 소비자들에게 어떻게 노출하고, 어떤 방식으로 지갑을 열게 할 수 있을까?

여러가지 방법 중 가장 확실한 방법은, 직접 써보고 효과를 본 고객들을 구매로 유도하는 겁니다. 그래서 화장품 업계는 제작비용을 더 들이더라도 ‘샘플제품’을 만드는 걸 최우선시 합니다.


중국의 뷰티 업계도 별반 다르지 않습니다. 한국과는 조금 다른 점이 있다면, 뷰티 시장을 선도하는 ‘왕홍’들이나 ‘인플루언서’들이 뷰티 트렌드를 주도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콘텐츠과 판매 플랫폼이 별개였던 중국소비자의 성향이, 샤홍수라는 뷰티 인스타그램에서는 해당 상품의 구매로 연결 된다는 점 도 독특한 포인트입니다.


웨이코리아에서도 자체적으로 체험단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체험단 플랫폼을 오픈 후 수십가지 브랜드들을 진행하게 되면 면서 플랫폼의 형식도 조금씩 변하고 있는데요, 바로 위챗 스캔으로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중국 10억 인구가 사용중인 위챗 텐센트가 가장 밀고 있는 트렌드, 한국에서는 미니프로그램으로 불리는  ‘小程序’와 샤홍수 체험단이 만난 케이스를 소개합니다.


새로운 플랫폼 런칭 후, MUSTUS라는 브랜드와 일반인 체험단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프로세스는 다음와 같습니다.
<총 프로세스는 보고서 계약 시점부터 약 4-5주 정도 소요됩니다>
진행 의사 확인►   체험단 샘플링 상품 정보 받기  ► 샘플링 상품 고객에게 수령

► 체험단 상품 리스트 업데이트 및 홍보 ► 체험단 신청자 중 active한 유저를 선택 ► 상품 발송 ► 1,2 자 후기 검증 후 샤홍수 링크 전달 받기 ► 고객에게 체험단 보고서 작성


자매팬 체험단 담당자에게 전달 및 채워주셔야 할 내용들은 아래와 같습니다.

- 진행 할 제품의 대표적인 사진 4-5 (JPG 또는 PNG)

- 제품의 중국 이름/상세소개/제품의 특징

- 체험단유저들이 꼭 언급했으면 하는 말들

- 브랜드에서 원하는 태그

- 판매처 및 링크, 중국 가격 

(추후 구매를 진행하기 위해 꼭 필요한 정보들입니다. )


이렇게 제품의 정보를 받으면 위챗 샤오청쉬란 대표사진들을 걸고 홍보를 시작합니다.

이렇게 단체방에 프로젝트 별로 홍보도 가능한데요, 위챗 단체방에 있는 친구들이 브랜드를 보고 신청하게 됩니다.

그리고 이렇게 주의사항과 안내내용을 상품과 함께 담아 배송하게 됩니다. 


그리고는 송장 번호를 보관해두었다가 체험단 당첨자들에게 함께 안내가 나가지요.

샤홍수 링크를 받기 전에 한가지 절차를 더 거치는데요, 이렇게 간단한 메모와 함께 사진을 먼저 샤오청쉬에 업로드 하게 되고, 담당자가 유저가 제대로 체험단 규칙에 맞게 잘 업로드했는지 확인 후 링크를 받습니다.

자매팬 샤오청쉬 안의 업로드 된 1차 후기들

MUSTUS 상품을 받게 된 유학생들은 안내서 안의 가이드대로 본인의 샤홍수에 올리게 됩니다. 무스투스 브랜드는 예시 사진도 함께 요청 주셔서 대부분 사진을 참고하여 잘 올려주었네요 예쁜 친구들입니다 :)


업데이트가 완료된 친구들은 담당자가 바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 

이번 일반인 체험단은 제작된 콘텐츠의 총 인터랙션 1714회, 평균 인터랙션 95.2회를 기록하였습니다.
MUSTUS 브랜드에서는 체험단 유저들의 지역 및  '中性', '性', '干性', '混合偏干', '混合偏', '敏感肌' 등 여러 피부 타입 중 체험단분들이 어떤 피부인지도 확인해볼 수 있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체험단 상품을 3개월 이상 진행한 분들에 한하여 자매팬 타오바로 상점에서 판매해볼 수 있는 기회도 있습니다.  무스투스도 그 예로, 샤홍수에서 후기를 보고 찾아온 유저들이 구매까지 연결되기를 기대해 봅니다!

이외에도 오프라인으로 유학생 체험단과의 만남을 원하실 경우, 프로그램을 별도로 진행해드리고 있으니, 이 전 포스트 참조하실 수 있습니다► https://brunch.co.kr/@feednew/193


다음에는 어떤 브랜드와 자매팬 체험단이 협업을 하게 될까요?

오늘 포스트 내용은 여기까지 입니다~ 중국 자매팬 체험단과 함께 브랜딩 프로모션을 함께 진행해보실 분은

웨이코리아로 연락 주시길 바래요 :) 



웨이코리아는? 

 Weikorea는 2013년에 설립된 중국 소셜 마케팅 전문 기업입니다. 

시나웨이보, 바이두 중국 유명 광고회사 등 팀원으로 구성되었으며,  위챗CRM 서비스 活力CRM,영상기반 뷰티 체험단 姐妹范,한류 채널 HI韩国를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웨이보, 위챗 한국지역 광고 공식 파트너사입니다.  

홈페이지 바로가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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