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증가 목적을 위한 새로운 웨이보 광고 상품 등장
안녕하세요, 웨이코리아 에디터입니다 :)
오늘은 웨이보에서 새로 출시된 계정 홍보 광고에 대해서 소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성별과 관심사 타겟팅이 가능한 신규 팔로워 확보 목적의 계정 홍보 광고로써, 다양한 위치에 노출되어 팔로워 확보에 용이합니다.
1. 웨이보 계정 홍보 노출 위치
웨이보에서 공식계정이나 개인 계정을 팔로우했을 때 기타 팔로잉할 계정들이 보여지는데 그 상단 위치에 노출이 됩니다. 즉 추가적으로 팔로우할 추천 계정으로 뜨는 거죠. 두번째로는 내가 팔로잉하고 있는 계정의 메인 페이지나 메인 계정 페이지에도 추천 계정으로 뜹니다. 아래 그림을 보시면 위치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계정의 팬차트, 계정 팔로잉 차트, 새로운 친구 추가할때도 계정이 노출이 되어 타겟팅된 유저들에게 계정 추천을 하게 됩니다. 즉 다양한 노출 위치를 통해 광고 유저의 웨이보 계정 홍보를 진행하는 것이죠.
2. 광고 진행 프로세스
그렇다면 이 광고의 프로세스는 어떻게 될까요?
기본적으로 활동이 활발하지 않은 기존의 팔로워들에게 노출하는 광고인 펀스토티아오(粉丝头条)설정과 비슷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금액에 따른 팬수 목표 증가량을 선택한 후 다른 탭으로 이동하여 좀 더 디테일하게 타겟팅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관심사별로 타겟팅이 나누어져 있어 직접 타겟팅을 조작할 수 있습니다.
*공식 계정의 상 하단의 粉丝服务 - 粉丝头条 탭을 눌러보면 '账号头条' 를 보실 수 있습니다. 이게 바로 계정 홍보 광고를 설정하기 위한 탭인데요, 단 몇 번만의 클릭으로 핸드폰상에서 손쉽게 타겟팅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타겟팅을 설정하고 나면 팬 노출 광고의 비용이 두배가 되었습니다. 타겟팅을 하느냐 마느냐에 따라 비용의 차이가 있는 셈이죠. 현재 타겟팅할 수 있는 범위는 문화, 예술, 트렌드, 정보, 생활, 서비스 ,교육, 건강, 쇼핑등의 항목이 있고 더 자세한 사항은 위의 그림 맨 오른쪽 이미지를 참조하시면 됩니다
3. 계정 홍보 광고의 결과
물론 광고를 통해 팔로우한 팬의 팔로우 취소가 없을 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이 광고의 매력적인 점은 팬증가량이 목표치에 도달할 때까지 계정 노출 광고가 진행된다는 점입니다.기존 비용 소진에 따른 노출과 조금 개념이 다르지요.
광고를 진행해본 결과 타겟팅 포함한 계정 홍보 광고 진행 시 유저 1명당 비용이 약 2위안으로 측정되었습니다. 계정의 브랜딩을 확인할 수 있는 지표가 될 수 있는 이 계정 노출 광고는 일정 기간 내에 모두 목표 수치에 달성하였습니다. 아래 그래프 표를 보시면 약 6일간의 기간동안 2000위안의 비용으로 팬 수가 총 796명 증가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팬 취소된 숫자를 감안하면 팬 증가 한 명당 약 2.5위안의 투자를 한 셈입니다.
지난 분기 말에 업데이트 되서 출시된 이 광고는 팬 증가가 필요한 브랜드 계정에 희소식이 될 것입니다. 조작도 손쉽고 단기간에 빠른 성과를 볼 수 있는 시나 웨이보 계정 홍보 광고를 여러분께 추천합니다.
이상 웨이코리아 에디터였으며, 늦었지만 새해 복 많이 받으시기 바랍니다 :)
웨이코리아는?
Weikorea는 2013년에 설립된 중국 소셜 마케팅 전문 기업입니다.
시나웨이보, 바이두 중국 유명 광고회사 등 팀원으로 구성되었으며, 위챗CRM 서비스 活力CRM,영상기반 뷰티 체험단 姐妹范,한류 채널 HI韩国를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웨이보, 위챗 한국지역 광고 공식 파트너사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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