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아름다운 생명 Mar 03. 2024

꽃피는 봄이 오면

 작년에 들여온 호주매화 화분에서 꽃이 피었다.

길었던 겨울을 무사히 견디고 구슬 같은 봉오리들이 달리더니 어느 날엔가 완전히 개화를 한 것이다.


 꽃피는 봄이 되면 설렘과 허망함이 동시에 몰려온다.  가지각색의 빛깔과 향기로 자기들을 드러내는 아름다움에 설레다 황홀에 지기까지 하다가도 나는 꽃일 수 없음에 허망해진다.


 봄이면 꽃을 피우고 여름이면 초록에 초록을 더하며 그 초록을 계속해서 이어가는 내가 지켜본 호주매화는 그러했다.  잎이 떨어져도 다시 돋아나고 돋아나길 반복하는 그 반복되는 돋아남이

마냥 부러웠다.


 퇴원을 하고 집에 와서  며칠 동안은 같은 소원을 빌며 잠이 들었다.   

 아침에 눈을 떴을 땐 내 손가락이 자라나 있기를

 

 하지만 그런 기적은 일어날 리 없었고 그런 아침은 허망하고 참담했다.  그리곤 깨달았다. 나는 나무나  꽃도 아니고 나무도 아님을...


 나무도 꽃도 아닌 나는 해마다 꽃을 비우고 새 잎을 틔울 순 없지만 한 해 한 해 성장하는 사람이 될 수 있기를 아니 성장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는 사람이기를 바라고 바라본다. 그 성장이 사람이 피울 수 있는 꽃이고 향기일 테니.


 그래도 나는 꽃피는 봄이 좋다.

작가의 이전글 5-?=?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