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단상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남지 씀 Feb 07. 2024

욕심

노력 없이 욕심만 커져간다. 이루고 싶은 일은 점점 늘어만 가고, 현재의 나의 모습이 마음에 안 들기만 한다. 꿈을 이룬 다른 사람의 모습을 보면, 좋은 성과를 내는 사람을 보면 조바심이 난다.


나는 나의 속도에 맞춰 걸어가야 하는 걸 알면서도 자꾸만 마음이 조급해져서 뛰어가야만 할 것 같다. 꼭 좋은 성과를 이뤄내야만 하는 것이 아니라 현재의 내 모습으로도 충분하다는 것을 다시 한번 되새기며 가득 찬 마음을 가라앉힌다.

매거진의 이전글 내가 바라는 나의 모습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