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달과 달관을 반복하여 이러다간… 신선이 되겠다.
음.
9시 회사에 도착했다. 회의실로 간다. 전화 영어 수업 때 말 할 영어 문장을 작문해 본다. 9시 20분 전화 영어 선생님의 전화를 받는다. 그리고 20분간 영어로 대회를 한다. 나는 10층에서 일하는데, … 10층에 있기가 너무 싫어… 노트북을 챙겨 8층 휴계공간으로 향했다. 11시쯤 되었을까? 출근 버튼을 누르지 않은 게 생각났다. 아… 맞네…
일주일간 팀장이 없다. 그는 휴가를 갔다. 노트북도 반납해야하고, 작성해야 하는 리포트도 있어… 노트북 반납 후 새로운 노트북을 받게 되면 새롭게 업무 셋팅을 해야 하는데… 팀장의 승인이 필요하고. 작성해야 하는 리포트도 있는데, … 팀장은 심지어, 언제까지 마무리 지을 것인가?에 대한 의사결정을 본인의 상사에게 물어보라는 지시를 내렸었다. 노트북 문제와 리포트 이슈가 있어… 팀장의 상사에게 가서 그의 의견을 물어봤다.
아무래도. 팀장은 그의 상사에게 대단한 거짓말을 해 놓은 뜻 했다. 나는 리포트 자료도 못 찾는 사람이 되어 있었다.
하수 같은 거짓말을 왜 하는 걸까? 어차피 뽀록날 것을
음. 이젠 사실 모르겠다.
좋은 팀장, 좋은 팀원 그런 동화속에 나오는 단어들, 그런 것들…
이전 팀장은 나를 정말 정신적으로 힘들게 했었는데. … 이전 팀과 지금 팀의 차이는 팀장이 앞장서서 나를 따돌렸고, 나는 자연히 팀내 왕따가 되었다. 현재. 팀장은… 내 앞에서 좋은 말을 하고, 세상 친절한 척을 하며… 뒤에서는 나에 대한 헌담과 거짓을 이야기 하고 다니는 것 같다.
지금 현재. 이 순간 하나의 상수가 있다면… 팀장 위로 그룹장이 왔다는 것… 나랑 팀장 둘 밖에 없다가 그룹장이라는 사람 한 명이 더 추가 됐네… 악의적인 감정 다 빼고, 앞으로 어떤 일이 일어날지… 참 기대가 돼.
한 두 번도 아니고, 또 이런 상황과 이런 사람을 만나게 되니… 마음이 담대해지거나, 웅장해 지기보다는 무척 잔 잔해 진다. 오늘 무슨일이 있을 지? 기대하기 보다, 나는 또 어떤 함정을 피해야 하고, 어떤 지뢰를 피해야 할까? 회사에서 곡예 하는 것도 아니고…
곡예사 납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