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춤추듯이 Jun 02. 2024

_단상

_부케 장미

마당이 있는 집으로 이사를 하고 식물들을 기르기 시작했어요.

식집사라고 자칭하면서 태양 아래 함께 숨 쉬며 함께 할 공간을 내어줍니다.

씨앗파종, 초화, 다년초, 모종, 관목수가 주이지만, 뒤뜰 텃밭에는 상추, 당근, 파프리카, 오이, 호박, 땅콩, 완두콩, 애플 수박, 부추, 미나리, 브로콜리가 있답니다. 좋아하는 야채를 다 심은 셈이에요.

분 은 크기가 다양하고 식물의 생장 환경도

상이하기에 마음을 쓰고 손이 바쁜 날들의

연속이에요.

사람도 큰 집에 살면 숨 쉴 공간이 많은 것처럼,

땅이 정해져 있는 분 속의 식물들도 공간을 확인하고 뿌리를 내리기 시작해요.

어떻게 하면 확보된  분 안에서 건강하고 행복하게 생장할 수 있을까를 고민하고, 공부하고, 실행하고 있어요.

수목치료기술자 와 숲해설사 공부를 하면서 식물의 생리를 알았기에 나의 정성은 그 생명체들에게 작은 손 하나를 덤으로 내어주고, 함께 성장해 나가는 시간이 되더라고요.

바나나 껍질을 이용해 천연 비료를 만들고,

(알맹이는  내가 먹고 껍질만 우려 내서  조금은 미안하지만 삽목 할 땐 알맹이도 나눠 먹는 사이니까 그래도 가까운 친구가 된 건 아닐는지 …)

혼자만의 상상이지요. 웃음도 납니다.

재작년에 도심과 이곳을 오가며 장미 접목과 가지치기를 해 준 덕분으로 올봄에 이렇게 핑크&레드가 섞여 부케 장미가 되었네요.

삽목과 분갈이가 하루 일과 중 행복한 시간으로 채워지면서 나의 코티지 정원은 풍부해지고 아름다워집니다.

가꾸고 챙긴 만큼 많은 꽃들을 보여주니까 배울 점이 많아요.

사람의 성품도 가꾸어 나가야 한다는 것을 알려주는 나의 좋은 스승에 대한 소개를 해보았네요.


매거진의 이전글 바람이 들린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