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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김민철 Dec 30. 2020

19.유결점 마케팅flawsome marketing

제품의 단점을 내세우는 유결점 마케팅 (flawsome marketing).

치토스는 손가락에 부스러기가 많이 묻는다는 단점을

오히려 임팩트 있는 마케팅의 무기로 사용한다.


이 부스러기에 치틀(cheetle)이라는 이름을 지어주고 상표까지 등록한다.
사람들은 치틀에 열광하며 다양한 패러디를 만들어 낸다. 


감추는 것만이 능사는 아니다.

결점을 보여주고 단점을 인정할 때 그것이 개성이 되고 친밀한 관계가 시작될 수 있다.

유결점 마케팅의 본질은 진정성이다. 

소비자들은 자신이 좋아하는 브랜드를 결정하는 중요한 요소로 진정성을 꼽는다.

진정성을 가지고 소비자에게 다가가기 위해서

결점을 감추지 말고 인정하며 시작해보면 
또 다른 팬을 확보할 수 있을 것이다. 



https://www.youtube.com/watch?v=qgQllY4GtkE&feature=share&fbclid=IwAR0Hf4LvICyRrI2IzzZYfCyMXZPp2ZDvxMgg0PxK06-FEDQC6oxh3_AtJO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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