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뭉방구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문구소장 Oct 31. 2017

내 최초의 문구

03. 바인더 다이어리와 36색 크레파스

내 최초의 문구는 바인더 다이어리와 36색 크레파스다.

초등학교 입학 후 아버지와 함께 간 모닝글로리에서 직접 골랐다.

태어나서 가진 것 중 가장 좋아한 물건이다.


나의 것은 아니지만 꽤나 비슷하다. [출처] 옛날 다이어리는 미니다이어리도 있고 |작성자 둥산이]


다이어리 표지는 에폭시가 있어 푹신했다. 

버튼을 ‘똑딱’하고 열면 달력과 스케줄러가 있었다. 

무선 노트와 그 사이에는 휘황찬란한 그림의 인덱스 간지가,

끝에는 지퍼형 수납백과 탈부착형 플라스틱자가 있었다.


맨 마지막에는 프로필 페이지가 있었는데, 딱 한 장 밖에 없었기에 

이름, 전화번호, 주소를 틀리지 않기 위해 진땀을 뺐다.

그 다이어리를 처음 사용했던 순간이 아직도 생생하다.




크레파스는 은색과 금색이 있었다. 

나의 것이 아니지만 구성이 비슷하다. 이것은 55색. [출처 : 네이버 카페'과천사랑 장터 | 글쓴이 : yoondi2]

 

은색은 딱딱하고 거칠었다. 숯을 종이에 긋는 것 같았다.

잘 칠해지지 않았고 종이를 잘 찢었다. 

그래서 자주 사용하지 않았다.


반면 금색은 살짝만 그어도 부드럽게 밀렸다. 

나는 그것이 몽당이 될 때까지 애용했다. 

감싸고 있던 종이가 사라져 금색 반짝이가 묻어도 상관하지 않았다.



지금 생각해보면 가진다는 것이 제일 좋았다.

불편해도 좋았다.

(에폭시 쪽 페이지는 글을 쓸 때 종이가 흔들렸고, 스케치북은 금색 크레파스 덕분에 항상 더러웠다.)


크레파스와 다이어리로 시작된 문구 덕후로서 이런 생각을 한다.

“펜을 타고 종이에 닿은 내 생각은 내 기억보다 오래 머문다”


사랑을 표현할 때, 부끄러운 하루를 정리할 때, 누군가를 욕하고 싶을 때, 외로울 때

문구는 항상 나와 함께였다. 

짧은 글부터, 알록달록한 그림까지 내 생각과 문구는 하나다.   

이러니 문구를 사랑하지 않을 수 없다.


매거진의 이전글 깨끗하고 조용한 노트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