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청운양반 Jan 14. 2018

무민은 어디 출신인가?

일존 대학 입시 센터 시험 출제



무민, 어디 출신? 일본 대학 입학 시험 출제에 반향




2018년 1월 13일자 21:0033분 신문기사 (아사히 신문 요약)


[무민]은 어디에 살고 있나?

13일 대학 입학(센타)시험의 [지리B]에서는 인기 에니멘션 작품의 무대가 되는 나라를 묻는 문제가 출제되었더. 정답은 핀란드이지만, 틀린 답을 한 것으로 보이는 사람으로부터 [올해만 노르에이의 작품이 었다]등의 트위트가 이어졌다. 무민공식사이트에는 [더욱 잘 알려지도록 노력하겠습니다]라는 반성의 글도 올라왔다.


무민이 등장한 것은 핀란드, 노르웨이, 스웨덴의 3개국의 공통성과 다름을 묻는 질문. 스웨덴을 무대로 한 에니메이션 [닐슨의 이상한 여행]의 일러스트와, 스웨덴어 대사를 표시하고, [무민]과 [작은 바이킹 비케]의 2 작품과, 핀란드어, 노르웨이어로 같은 대사 중에 맞는 조합을 선택하는 내용이었다.


시험후, 트위트에는 [어디였어!!]등의 글이 계속되었다. 공식 사이트는 [아직도 몰랐나요? 그리고 반성] [이것을 기회로 무민의 세계에 관해서 알리게 되어 기쁘군]이라고 응했다.


핀란드 대산과도, 무민의 원작자 토베 안손이 핀란드인이 것과 모궁어가 스웨던어 였다고 트위트에 올렸다. [핀란드의 공용어는 2개. 친숙하지 않으면 선택하기 어렵내요. 괜찬습니다. 수험생 여러문, 이것이 틀렸다고 인생은 지금부터. 응원합니다]라고 트위트에 글을 올렸다.





어제 (2018년 1월 13일) 일본에서는 대학입시 첫째날 시험이 있었다고 합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일본 인기 검색어 “미모리 스즈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