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니 Jul 25. 2022

새로 생겨난 팔

없는 줄도 몰랐는데..


오랜만에 나도 레슨을 받으러 아침부터 나섰다.

내가 계속 몸으로 마음으로 수련을 하는 방법 중

알렉도 여전히 그중의 하나이다.

시간과 기회가 닿으면

나에게 이보다 더 큰 공부는 없으니까.


많은 학생들과 만나면서도 공부가 되고

오롯이 나와 만나는 순간에도

지속적인 배움이 일어난다.


잘 되던 디렉션이 어느 날은 잘 안되고

잘 되지 않는 이유가 또 새롭게 보이기도 한다.

그 디렉션을 다시 살려내는 작업은

세상에 없던 ‘길’을 새로 내는 작업이기도 하다.


Concentration 이라기 보다는 Awareness에

훨씬 더 가까운 이 작업을 할 때

진정으로 행복하다.


오늘 떠오른 장소는 두곳,

사우나인듯 가스실인곳과

엄마의 팔에 매달려 끌려가는 나..

그 횡단보도에서 부터

팔이 없기를 소망하며 그 순간을 벗어나려는

내가 보였다.

방안에서 엄마 앞에 서 있던 나는

왼팔이 없는 외팔이 아이였다니!

이제껏 ‘생각’으로 끼워맞췄던 것들이

사실 아니었던거다.


음~ 그렇다고 꼭 이게 진실이라는 것도 아니다.

지금 이 순간에

내게 필요한 것이 이것이었구나 싶었다.


내면아이가 무엇인지 잘 몰라도

그냥 이렇게 만나고 보듬어주고

그럼 또 몸도 마음도 변한다

그럼 그걸로 된거지


또 어떤 신기한 것들이 올까


매거진의 이전글 마음이 열리는 순간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