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니 Aug 03. 2022

브런치 기다리며 쓰는 브런치

그걸 바라보는 내 마음이 어떤 마음일까?

무엇때문에 내가 편해지고

흔들리고 불안해지고 화가 나기도 하는걸까?


어쩌면 나는 지기 싫었는지도 모른다.

나 자신에게조차 이기고 싶었는지도..

내 감정을 인정하고 드러내고 표현하는 게

어색했던 것들도 그와 비슷한 결일지도…


기쁨을 표현하는 데에는 익숙하지만

슬픔을 표현할 때는 그게 미안한 일처럼 느껴지기도 했었다.

내 슬픔이 전이될까 두려웠고

내가 나약해지는 것 같아 무서웠다

또 나를 걱정하는 시선이 부담스러웠던 것 같다.


그리고 또

마음 깊숙이 숨겨있었던

시기심.. 부러움..

그런 마음들이 보이기 시작했다.


그래 나한테 그런 것들이 있었구나..

이제는 나 스스로 할 수 없는 것들에

욕심내지 않아도 된다는 걸 조금씩 알아가는 것 같다.


이제까진 모든 것이 나를 중심으로 돌아가야했던 것에 비하면 정말 큰 발전이기도 하다.


난 그저 있는그대로의 나를

존중하고 인정할 수 있으면 그걸로 충분하다.

여전히 그걸 연습하고 있다.


그 모든 게 호흡으로 표현되고 있었다.

아무것도 안하고 있었다고 느끼는 순간조차

호흡은 시시각각 변하고 다르고

모든 걸 반영하고 있었다.


여전히 지금도



작가의 이전글 고요하게 세상속으로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