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화가 김성훈 Feb 13. 2017

믿어 의심치 않고 믿어

믿고 싶다. 생각 없이 지나갔던 일들도

믿고 싶었다.

지나간 일들도 지금 일어나는 일들도..

하나같이 의심이 되어지는 일들도

믿고 싶었다.  ...  믿어야 살 수 있었다.


더 더 많은 일들이 생기면

더 더 많은 일들이 만들어내며 믿어야 할 구실들을 단단히 만들었다.

그 구실들 때문에 또 믿어야 만 했다.

반복됨이 잘 되어갈 때쯤이면. 지겨워지는 거지..


쉽게 잊혀지는 일들은 없다.

덮어지는 것들 때문에 그 냄새도 연해지겠지.

서서히 연해지면서 없어지겠지.

그리고 후회하지 않을 때가 되면


                                                                          잘했다고 생각하겠지.

                                                                          나에게 주는 선물도

                                                                          아무렇지 않게 해 대면서

                      


그렇게 믿고 싶었던 거야.

그 길밖에는 없었다고.


                            

                                                                          잘 되었다고 생각하고 싶겠지..



쉽게 불어온 바람이 선하게 스쳐간 스카프를 날리듯

그렇게

연하게 비춰버려 진 거지..

매거진의 이전글 멀어진 마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