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yhn Mar 27. 2017

청개구리

마트에 가야지 하고 마음을 먹었지만,
나는 여전히 침대에 누워 꼼짝을 안하고 있다.
그만 좋아해야지 하고 마음을 먹은지 한 계절이 지났지만, 내 마음은 여전히 그 날 그 계절에 멈춰있다.

밥을 해야지 생각을 했지만, 어느새 배달 책자를 찾아 젤 좋아하는 페이지에 멈춰서 휴대전화를 찾고 있는 나를 발견한다.
반대로 하는 병에 걸린 사람처럼 내 맘대로 되는게 하나도 없다.


니가 너무 보고싶지만 더이상 너를 만나지 않길 바래본다.

너로인해 많은것들이 흔들리는 지금의 내 일상이 어지럽다.

지친 마음을 너에게 무던히도 기대면서 어느새 나는 너에게 친구이자, 남자이자, 어른이자, 어느 날 잃어버린 나의 아빠를 기대했다.

너 모르게 너에게 너무 많은 역할을 기대했던 내 사랑이, 내 마음이 건강할리 없었을것이다.

너무 어렵겠지만, 나는 이제 너의 온기에 담담해져야한다.

나는 반대로 하는 병에 걸린 사람이니, 너를 향했던 형벌같던 시간들도, 지금의 이 버거운 일상들도 곧 제자리를 찾아갈것이다.


여기까지 생각하는데 꼬박 한 계절이 흘렀다.

그리고 이제,


봄이 왔다.




작가의 이전글 왜 이제서야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