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양재선 Jan 05. 2021

그대가 만든 사전

사랑에서 그리움까지


사랑

마음속에 숨긴 노래를 부르는 일.

어떤이의 마음을 움직이고픈

마법이 간절히 필요한 일.

내 시간 위로

누군가의 시간이 겹쳐지는 일.


사랑한다는 말

너의 마음도 확인하고 싶다는 말.

  “나도 사랑해”

라는 말을 들은 후에야

열리는 세상 앞에

행복한 초조함으로 서 있는 일.  


설레임

내가 지어낸 천국 속에서

그대와 내가 뛰어노는 일.


기다림

그대와 만나고 돌아서자마자

시작되는 마음.

연락이 없는 너의 하루를 그려보는 일.

왜 연락이 없는 건지

너의 변명을 대신하는 일.   

핸드폰 불빛이 번개처럼 번쩍이는 일.


질투

내가 꿈꾸는 사람이

다른 이를 꿈 꾸고 있는 걸 알아챈 마음.

초라한 날 들키기 싫은 고독한 전쟁.


소홀해짐  

보폭을 맞추지 않는 무심한 걸음걸음으로

멀어진 마음을 흘겨보지만

불러 세우지 않는 일.


불안함

날 소중히 여기지 않는 느낌의

에피소드가 점점 늘어나는 일.

나처럼 너를 걱정하게 만들고 싶어

연락을 피해 보는 일.

버림받은 내 마음을 상상해 보다

그대가 미워지는 일.

내가 불쌍해질까

먼저 헤어지자고 말할까 생각하는 일.

그 모든 쓸데없는 생각이 반복되는 일.

‘사랑’할 때 가장 걸리적거리는 것이

‘사랑’이 되는 일.   


시간이 필요하단 말  

지금 달려가서 어떤 말을 해도

아무것도 달라질 게 없다는 말.

마지막 배려, 혹은 비겁함.


이별

그대와 겹쳐져 흐르던 시간이

허락 없이 멈춰지는 일.

그 순간부터 해가 뜨지 않고

밤이 계속되는 일.

장마가 길어져 세상이

온통 빗속에 잠겼으면 하는 일.

그래서 슬픈 사람과 행복한 사람이

다 같은 마음이 됐으면 하는 일.

죽도록 미우면서도

가장 간절한 사람이 생기는 일.


미련

그대와 나 사이를 단칼에 자르고 싶은데

그 칼을 들어 올릴 힘이 생기지 않는 일.

누군가 날 불러 세울 것 같아

애써 천천히 걷는 일.


그리움

내가 그대를,

그대가 나를 소중히 여기던 순간들이

 순간 모여드는 일.

그대가 다가오고 또 지나갔던 이유를

어렴풋이 알게 되는 일.  


눈 몇번 깜박이니 아득해진 사랑에,

찰나가 된 그대라는 스토리에

겨우 웃음이 나는 일.

매거진의 이전글 나를 예술하게 하는 섬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