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chulwoong May 08. 2023

높은 성과를 불러오는 영상 길이는 어느정도 일까?

→ 데이터에 따르면 2 ~ 3분을 지나면 급격하게 유저들이 이탈하기 시작한다.


비디오 마케팅 플랫폼 tubular insights에서 조사한 '가장 많이 공유되는 상위 50개의 유튜브 동영상 광고 길이'에서 상위 10위의 평균 길이는 '4분 11초'였다.



유투브와 틱톡의 업로드 가이드는 아래와 같다.

유투브 쇼츠 업로드 가이드 : 15초 ~ 최대 60초

틱톡 영상 업로드 가이드 : 15초 ~ 최대 60초 (업로드 영상길이는 3분)



최소 6초의 길이는 갖고 있어야 활용이 가능하지 않을까?

Footlocker 계열 브랜드인 Champ Sports와 미디어 대행사 PHD는 Facebook 마케팅 파트너인 Adaptly와 협력하여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전환을 증대하고자 했습니다. Champ Sports는 30초 길이의 동영상 광고와 6초 길이의 동영상 광고 중 어느 쪽이 효과가 더 높은지 테스트했습니다. 테스트 결과 6초 길이 광고의 상기도는 11퍼센트 상승했고, 광고 지출 대비 수익률은 12퍼센트 증가했습니다. 뿐만 아니라 동영상 재생 완료율도 271퍼센트 상승함에 따라 6초 길이 광고가 브랜드 성과 증대에 가장 효과적이라는 사실을 입증할 수 있었습니다. 6초 길이 광고는 전환율, 평균 구매 가치, 클릭률과 같은 주요 지표의 측정에서도 성과 증대에 기여하는 결과를 보였습니다.



위의 내용들을 추합하여

6초~3분으로 영상 길이의 영상들은 높은 효율을 보일 것이라고 추측할 수 있다.

작가의 이전글 고객이 직접 주는 제로 파티 데이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