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진정성의 숲 Jun 27. 2024

지금 나에게 최고의 스승은 누구인가?

지하철독서-1770


최악의 적이
최고의 스승이
될 수 있기 때문이다.

<에드몽 웰스>

-퀸의 대각선 1-
(베르나르 베르베르/열린책들)

-----------------------

나에게 지금
최고의 스승은 누군인가?

난 그 스승을
어떻게 대하고 있는가?

스승이란 무엇인가?
배움이란 무엇인가?

내가
알지 못했던 부분을
알게 해주는 사람은

그래서 나에게
배움의 자극을 주는 사람은

나의 장점만 말하는 사람인가?
나의 단점까지 말해주는 사람인가?

누군가가 적이라 생각되면
그가 말하는 것들을
나의 감정을 배제하고 들어보자.

그는 적이 아니라
나와 생각이 달라
내가 생각하지 못한 부분을
채워줄 수 있은
귀인일지도 모르니까.

-----------------------

#지하철독서인증 #지하철도서관
#교통카드열람표 #짧은글긴생각
#1호선312501열람실 #언스플래쉬

매거진의 이전글 건강한 삶의 시작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