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당신을 위해 일하게 만드는 그 '무엇'

레버리지: 부자가 되는 지름길


Why We Want You to Be Rich (Robert Kiyosaki Donald Trump)

기요사키와 트럼프의 '부자'

로버트 기요사키와 도널드 트럼프는 모든 사람이 부자가 되기를 바란다고 합니다. 그들은 책과 강연, 세미나를 통해 사람들이 재정적 자유를 얻도록 돕는 데 열정적입니다. 그들은 미국을 비롯한 전 세계적으로 중산층이 줄어들고 있으며, 이러한 추세가 사회에 위협이 된다고 우려하고 있습니다.


기요사키와 트럼프는 **부자가 되는 데 있어 가장 중요한 요소는 '레버리지'**라고 말합니다. 레버리지는 적은 것으로 더 많은 것을 할 수 있는 능력을 의미하며, 부자들은 가난한 사람들보다 레버리지를 더 많이 활용합니다. 레버리지는 생각, 파트너십, 시스템 등 다양한 형태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그들은 독자들이 자신에게 맞는 레버리지를 찾아 활용하여 재정적 자유를 얻기를 바랍니다. 또한,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끊임없이 배우고 성장하며 세상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사람이 되기를 독려합니다


레버리지의 다양한 형태

레버리지는 단순히 돈의 측면뿐만 아니라 생각, 파트너십, 시스템 등 다양한 형태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기요사키는 사업을 통해 다른 사람들을 고용하여 그들의 시간을 레버리지로 활용하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그는 사업을 "다른 사람들이 당신을 위해 일하게 만드는 것"이라고 정의하며, 이를 통해 시간적 자유를 얻을 수 있다고 말합니다.


트럼프는 부동산 사업을 하면서 변호사, 건축가, 회계사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과 협력합니다. 그는 이러한 전문가들의 지식을 레버리지로 활용하여 사업적 성공을 거둘 수 있었다고 말합니다.


기요사키는 맥도날드를 예시로 들어, 시스템의 중요성을 강조합니다. 맥도날드는 프랜차이즈 시스템을 구축하여 전 세계적으로 사업을 확장할 수 있었고, 이는 시스템이 가진 강력한 레버리지 효과를 보여줍니다.


물론 레버리지를 활용하는 것만으로 부자가 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기요사키와 트럼프는 레버리지와 함께 통제력, 창의력, 확장성 또한 중요하다고 말합니다.


통제력: 투자에 대한 통제력이 부족할 때 투자는 위험해집니다. 기요사키는 자신이 부동산과 사업에 투자하는 이유 중 하나가 바로 통제력을 가질 수 있기 때문이라고 말합니다.


창의력: 기요사키는 부동산과 사업이야말로 창의력을 발휘할 수 있는 분야라고 말하며, 실제로 그는 다양한 사업 아이템과 브랜드를 창출하여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확장성: 트럼프는 "크게 생각하고, 확장하라"는 자신의 신조를 통해 사업을 끊임없이 확장해 왔습니다. 그의 성공은 생각의 크기를 키우고, 사업을 확장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보여줍니다.


기요사키와 트럼프는 레버리지를 활용하는 것이 단순히 돈을 버는 것을 넘어, 삶을 변화시키는 중요한 열쇠라고 말합니다.


레버리지를 통해 시간적 자유를 얻을 수 있으며, 이는 돈보다 더 가치 있는 것입니다.

재정적 성공을 통해 사회에 기여하고, 세상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결국, 레버리지는 삶의 주도권을 가지고 자신이 원하는 삶을 살 수 있도록 도와주는 강력한 도구라고 할 수 있습니다. 기요사키와 트럼프는 독자들이 레버리지의 힘을 깨닫고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더 나은 삶을 만들어 나가기를 바라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