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희생, 잠 못 이루는 밤

*박스를 보고 써보는 글


조용하고 어두운 곳에서 그는 자신의 과거를 회상하기 시작한다. 자신을 둘러싼 어둠들 속에서 한 줄기 빛을 느낀다.  



그는 그 과정에서 수많은 장애물에 직면했지만 포기하지 않았다. 밤낮으로 지칠 줄 모르고 일했으며 모든 에너지를 목표에 쏟아 부었다. 자신의 한계에 도전했고 좌절하기도 했지만 단 한 번도 꿈을 잊지는 않았다. 


노력과 헌신은 마침내 그를 성공으로 이끌었고 성취했다는 기쁨은 세상에서 가장 놀라운 느낌이었다. 


희생, 잠 못 이루는 밤 - 그것들은 모두 가치가 있었다. 어둠과 침묵 속에 움직일 수 없는 자신을 마주하고 있는 동안에도 감사의 마음이 자신을 덮치는 것을 느낀다. 그저, 자신이 성취한 모든 것과 그 과정에서 그를 지원해 준 모든 사람들에게 감사해 할 뿐이다. 왜냐하면 그가 이룩한 성공은 그 과정에서 만나는 사람들이 있었기에 가능했던 것임을 알고 있기 때문이다. 


그는 얼굴에 미소를 머금은 채 심호흡을 한다. 


그는 앞으로 더 많은 도전과 희생이 있을 것이라는 것을 알고 있지만, 그를 여기까지 오게 한 불굴의 정신으로 고통과 맞설 준비가 되어 있다.




매거진의 이전글 외로움을 감추는 미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