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남성준 Oct 23. 2019

라면 용기로 첫해 140억 매출 올린 사나이

2012년 미국 Shark Tank 프로그램에서 소개되었다가 대박난 제품

2012년 Shark Tank 샤크탱크 프로그램에서 제일 인상 깊었던 제품 중 하나가 래피드 라면 쿠커였다. 

라면을 끓이는 용기를 $5.99에 판다는 컨셉인데 처음 볼 때는 도대체 누가 라면 용기를 $6에 사겠나 싶었다. 컵라면은 물만 부으면 되나 맛이 별로고 일반 라면은 냄비에 끓이면 맛은 좋지만 가스렌지나 인덕션이 필요하고 물 조절도 필요하다. 전자렌지에서 라면을 끓이려면 냄비가 안들어가거나 금속 재질은 넣을 수 없다. 라면을 전자렌지에서 빨리 쉽게 물조절하면서 맛있게 끓일 수 있는 용기! 이게 시장에서 필요한 제품이었다. 하지만 누구나 쉽게 카피할 수 있으니 어떻게 경쟁에서 이길 수 있겠나 싶었고, 아무런 기술도 특별함도 없어 보이는 이런 플라스틱 용기를 왜 살 것인지 알 수 없었다. 수업시간에 이 제품을 소개했더니 학생들도 아무도 이 제품은 사지 않을 것이라고 했고 한명도 $6에 사고 싶다고 손을 들지 않았다. 하지만 너무나 평범해 보이는 이 제품을 창업자는 첫달에 1억원 어치 팔았고 재고 확보를 위해 30만불 투자를 원해 Shark Tank에 나왔다. 

https://www.youtube.com/watch?v=26ZJ_4Dh9CE

Shark Tank 에피소드

프로그램에서 한 Shark 투자자를 확보하기로 했으나 방영 이후 실제 투자는 서로 의견 차이로 성사되지 않았다. 그러나 이 라면 쿠커가 TV에서 나온 이후 유명해져 결국 이 제품은 첫해에만 2백만개가 팔렸다. 현재 전세계 5만개 매장에서 팔리고 있다. 라면 용기하나로 첫 해 140억원 매출을 일으켰으니 샤크탱크에 나온 제품 중 아주 성공적인 케이스에 속한다. 사업이라고 해서 복잡하고 어려운 제품을 몇년씩 개발해야 성공하는 것이 아니다. 오히려 간단하지만 대다수 일반인들이 어려워하는 문제를 풀어주는 아이디어 상품이 대박을 친다. 이 창업자 말로는 라면은 전세계 100조원 시장이라고 한다! (연간 라면이 전세계에서 977억개가 팔린다고 한다) 누구나 먹으니 그 조그만 맛있게 빨리 끓이는 문제를 풀면 대박이다. 학생들에게 이 제품을 한국에서 팔면 어떻겠냐고 하니 손사래를 친다. 아무도 안살거라고... 그러나 누가 소비자 마음을 알겠나? 좀 더 조사해보니 비슷한 컨셉의 마카로니 쿠커도 100만개가 팔렸다고 한다.

라면, 마카로니에 이어 브라우니, 케이크, 계란, 채소, 오트밀까지 다양한 음식에 따라 꼭 그에 맞게 용기를 제작하여 쉽고 빠르게 전자랜지만 있으면 요리를 할 수 있는 제품을 선보여 사업을 다각화하였다.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제품인 것 같지만 이 제품으로 전세계 5만개 매장에서 팔리며 300만개를 넘게 팔았다. 특허까지 얻었다고 하는데 어떻게 이게 특허가 되는지 도무지 모르겠다. 하지만 간단하게 한끼를 해결하고자 하는 전세계인의 마음을 사로잡았으니 누가 뭐라고 하겠는가? 

작가의 이전글 100% 손실 해외금리연계증권 DLS 대책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