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하정훈 May 23. 2023

33. 내가 가진것을 세상이 원하게 하라

우리 회사 근처엔 최인아 책방이 있다.

저녁시간에 저녁을 먹고 잠시 들린다


​주제별로 잘 정리된 서가.

여러 추천사들도 많이 담겨져있고,

대형서점에서는 볼수 없는 큐레이션이

잘된 서점이다


난 이곳에 오면 자주 안심한다.


​최근에 직장의 의미, 일의 의미를 찾지 못해

계속해서 씨발비용만 지출했던 날들이 많았다


이번에 최인아 책방마님의 책을 읽으면서

내게 필요한 일의 의미를 찾을 수 있었다


​일은 때론 막연한 시간을 잘 보내는

하나의 방법일수도 있다고,


​하긴 막상 주어지는 휴가를 어떻게 시간을 보내야 할지 몰라서 당황했던 적이 여러번 있지 않았던가


​일은

우리 삶에서 가장 많은

시간을 보내는 행위인거였지


책은 사람을 정확하게 보여준다

사려깊은 문체와 답을 쉽게 단정하지 않는

그녀의 글에 많은 인사이트를 얻었다

정성이 들어간 책이라 생각했다

매거진의 이전글 30. 파벨만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