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애나 Sep 20. 2018

덤덤하게 다시 시작합니다.

노마드씨 시즌 2 준비중


안녕하세요, 애나입니다.  


독립을 한 지 3년 3개월이 지났습니다. 2명으로 시작했던 멤버는 3명이 되었고, 9월 17일부로 다시 혼자가 되었습니다. 조용히 재정비를 하고 있는 중이며, 당분간 온라인 활동이 잦지 않을듯하여 글을 남깁니다.




꿈, 노마드씨, 디지털노마드


처음의 그 모습과는 달라진 것도 있지만 가고자 하는 목표만큼은 변하지 않았습니다. 


'나는 대체 어떤 사람인가.'

‘이런 삶을 지속하려면 무엇을 필요로하고 무엇을 버려야하는가.'

'그리고 그것을 왜 하는 것인가.’

라는 생각을 실행으로 옮기며 많은 실패에 부딪혔습니다. 


신념과 원칙을 조금 내려두면 빠른길이 있을지도 모르나 지금의 모습을 달리하지는 않을 것입니다. 오히려 그 과정중에 서로의 삶을 살면서 함께할 수 있는 방법을 찾는 것에 더 집요해졌습니다. 혹은 혼자서 그 과정을 찾아갈지도 모르겠군요.


그것이 어떠한 결과에 이르던 올해는 약속한 업무를 마무리하는데 집중하는 시간을 가지려 합니다.


덤덤히 이 상황들을 받아들이며 다시 넘어가 보겠습니다.






실행 중인 프로젝트 

간략한 설명


끄적글적 (iOS) : 인스타그램에서 짧은 글을 집필하는 작가들을 타겟으로 한 글쓰기 앱입니다. 9월 초 4만 다운로드를 달성했으며 MAU 8~9k의 사용자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매월 일정한 수익창출을 하고 있으며 1차 목표는 월 $2,000 매출입니다. 수익쉐어 할 iOS 개발자를 찾는 중입니다. 단, 실행방향을 넓혀 팀 멤버가 꾸려지지 않을 시 외주로 맡길 예정입니다. (문의 meet.nomadc@gmail.com)


타임머신 꿈 (PDF 전자책) : 자신의 꿈과 버킷리스트를 보내주면 그 꿈을 한데 모아 PDF로 편집하여 크리스마스이브에 꿈을 보내주는 프로젝트입니다. 2017년을 시작으로 올해도 실행을 하는 중입니다. 프로젝트는 혼자서 실행하기도 협업을 하기도 합니다. 타임머신 꿈 2019는 올해 말, 텀블벅 크라우드 펀딩으로 오픈 예정입니다. 


일하러 도시 시리즈 (PDF 전자책) : 2016년부터 한국에서 6개월, 해외에서 6개월을 보내는 반반생활살이를 하고 있는 중입니다. 스스로에 대한 의지를 적극적 실행으로 옮기고자 하는 외부환경 장치입니다. 오래전부터 후원을 받아 집필을 하고 있는 중인데 마무리를 하지 못해 올해는 2권을 꼭 끝낼 예정입니다. 일하러 도시 시리즈는 디지털노마드, 한달살기 여행자를 위한 에세이 형태의 책입니다. 온라인에 이미 공개되어 있고 전자책으로 옮기는 과정에서 재편집과 디지털 노마드를 위한 콘텐츠를 집필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디지털노마드다 (페이스북 페이지와 그룹) : 디지털 노마드와 예비 디지털노마드의 커뮤니티 그룹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욕심을 부려 일을 벌일까 하다가도 돈도 못 버는 프로젝트로 전락할까 봐 쉽사리 피벗을 하지 못했습니다. 올해 말까지 구상을 마무리하여 팀을 꾸릴 예정입니다. 관심 있는 콘텐츠 크리에이터는 메일 주시면 함께할 수 있는 방향을 만들어가보겠습니다. 



향후 팀이 다시 꾸려지면 묵혀뒀던 실행들을 다시 열어보겠습니다.  새로운 프로젝트는 여행, 일, 디지털노마드와 관련되어 있습니다.  


끄적글적과 우디노 커뮤니티와 관련된 문의사항은 이메일로 연락 주세요. 

meet.nomadc@gmail.com





그리고 이르면 11월 말경에 새로운 프로젝트를 실행할 예정입니다. 대략적인 인덱스는 나왔고, 실행 과정을 좀 더 면밀히 구체화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되어 가장 빠르게 소식을 접하고 싶거나, 함께하고자 하는 분은 아래 구글독스에 이메일을 남겨주세요. 


노마드씨의 새로운 프로젝트 소식받기

https://goo.gl/WW1ZRw


매거진의 이전글 편집이 더 아름다워졌어요.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