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유링 Apr 30. 2017

나의 서툰 위로

위로가 필요한 그대에게



위로가 필요하다고 생각했다. 너에게.

우리들 모두 살아가면서 위로가 필요한 순간이 있다. 누구의 손이라도 좋으니 따듯하게 날 토닥여줄 온기가, 어떤 마음이라도 괜찮으니 날 향한 배려가 필요할 때가 있다.


하지만 서로 위로를 주고받기는 쉽지 않다.

위로를 받기엔 너무 이미 모든 것이 평탄해야할 나이의 어른이라는 생각에,

누구나 똑같이 다 힘들거라는 막연한 생각에, 그리고 어차피 다 지나가리라는 알 수 없는 기대같은,

이 모든 것들이 우리 사이에 주고받아야할 위로를 가로막는다.


그래도 너에게 위로를 주고싶다.

내가 가진 작고 따듯한 것들을 모두 모아, 그렇게 위로를 건네고 싶다.


나는 너에게


우리 집 강아지의 보드라움을 알려주고 싶다. 고단한 하루에 지쳐 잠이 들때 나에게 다가와 얼굴을 파묻는, 그 따듯하게 전해지는 부드럽고 보들보들한 털의 느낌을.

그리고 어제 나에게 불어오던 바람을 선물하고싶다. 머리카락이 다 헝클어질 정도로 강하게 불던 바람 속, 어떤 생각도 할 수 없었던 일상의 작은 여백을.

또.. 언젠가의 내 친구의 손길도 전해주고싶다. 모든 일은 좋은 방향으로 흘러갈거라며, 내 등을 살짝 토닥이던 진심어린 격려를.

마지막으로 너에게 지금의 내 마음을 전해주고싶다. 서툴지만 너에게 닿기를 바라는 내 마음을.


완벽하지 않아도 괜찮다 그대.

지금 그대에게 하는 내 위로가 어설픈 것처럼. 그래도 내 서툰 위로에 조금이라도 위안을 받았다면, 삶이라는 것도 완벽하게 흘러가지 않아도 된다,고 생각한다.


어려울 수 밖에 없다. 힘들 수 밖에 없다. 우리 모두 처음 가는 길이니까. 삶은 누구도 가지 않은 길 위에서 한발자욱 두발자욱 천천히 발걸음을 내딛는 일이다. 누구도 각자의 삶을 재단하거나 평가할 수 없다. 우린 각자의 그 길 위에서 자신에 대한 믿음 하나로 나아갈뿐이다. 그래서 외롭고 힘들 수 밖에 없다.


그리고

나아가지 않아도 괜찮다고,

그냥 그대로 있어도 괜찮다고

그렇게 꼭 말해주고싶다.

너에게.

매거진의 이전글 사랑에도 깊이가 있을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