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Intaiji Jan 20. 2023

직원 호출용 벨은 왠지 건방지다

술집의 분위기에 대하여

친구들을 만날 시간이 좀 남아있었다.

혼자 시원한 생맥주 한 잔 할 장소를 기웃거렸다.

Old pop을 들려주는 LP 바를 발견했다.

혼술 하기 적당한 곳이다 생각하고 들떠 들어갔다.

흰머리가 많으신 잘생긴 남자 사장님이 혼자 계셨다.

내 기분을 아는지 ‘ But I still haven't found what I'm looking for'가 흘러나왔다.

저녁 술 약속이라 식사도 할 생각이었다. 그런데 자리에 앉고 사장은 십 분 넘도록 나타나지 않았다. 목마름과 허기짐에 참지 못하고 카운터로 갔다. 하지만 사장은 자리에 보이지 않았다.


나중에 나타난 사장은 ’ 벨을 누르시지 그러셨냐 ‘고 말씀하셨다.

가게에 손님은 나 외에 중년 커플뿐이었다.

나보다 스무 살은 많아 보이는 사장님을 벨로 오라마라 하는 건 왠지 좀 그랬다.


북촌을 산책하다 한 생맥주 가게에 들어갔다.

작은 한옥을 멋지게 생맥주 가게로 꾸민 집이었다.

평상에 걸터앉아 찻상에 맥주를 마실 수 있는 곳이었다. 하지만 직원과 불과 오 미터도 떨어지지 않았고 가게의 낮술 하는 손님은 나뿐이었는데 헌팅포차에서나 쓰는 타치스크린으로 주문을 하라는 것이었다. 나는 딱딱한 터치스크린을 꾹꾹 눌러 겨. 우. 맥주 한 잔을 주문했다.

직원과 나는 아무런 대화나 교감도 없었다.


아무리 편리해도 서빙 보는 분과의 교감은 좋은 애피타이저가 된다. 아무리 잘 꾸며놓은 가게라도 자칫 잘못하면 식욕을 잃기 쉽다.


직원호출벨, 주문용 터치스크린.

아무리 생각해도 아재력이 높은 나에겐 너무 멋없고 맛이 없는걸요.





작가의 이전글 여자는 중국어 남자는 독일어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