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마음 자서전 May 30. 2024

선물 생각

출국 준비


  6월 말경에 미국엘 간다. 아들이 있는 곳에 가는데 어떤 선물을 살까? 목록을 만들었다. 웬만한 물건은 미국에서도 살 수 있다. 미국에서 사기가 힘든 물건과 미국에서 살 수는 있지만 비싼 물건을 선물목록에 넣었다. 목록을 만들어 며느리에게 카톡으로 보냈다. 며느리가 카톡을 보고 필요하지 않은 것을 알려주고, 필요한 것도 알려 왔다.


 대개 아이들을 위한 것과 한국의 맛을 느낄 수 있는 것이 많다. 이번에 가서는 중학교 1학년인 손자에게는 아이패드를 사 줄 생각이다. 공항면세점에서 사면 싸게 살 수 있다. 하지만 손자와 함께 백화점에 가서 본인이 원하는 걸 골라 살 수 있게 하고 싶다. 그러면 본인이 원하는 걸 사서 좋을 것이다. 또 할아버지와 함께 아이패드를 사러 갔다는 추억이 남지 않겠는가.

  또 한 가지 미국에 가면 탁구대를 살까? 생각 중이다. 주차장에 탁구대를 설치할 수 있는지 알아보고 탁구대를 선물해 주고 오고 싶은 생각이 든다. 요즘 내가 탁구를 배우니까 탁구가 운동이 되고 좋다. 탁구가 운동이 되니 아들도 손주들과 탁구를 치면 좋을 것 같다.
  아들이 다니는 교회에도 운동시설을 설치해 주고 싶다. 전에 교회에 가니 어린 친구들이 마땅히 놀 수 있는 놀이시설이 없었다. 목사님과 의논해서 운동시설이나 놀이시설을 기증하고 싶은 생각이 든다.


 내일이면 5월도 마지막이다. 6월에 미국에 가면 약 2달간 있을 예정이다. 나이가 팔십이 되니 오랜 비행시간이 걱정된다. 이번에 가면 언제 또 갈 수 있을지 모른다. 의미 있는 여행이 되도록 준비하자. 240530

매거진의 이전글 과제물 제출을 하고 난 후의 단상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