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SUNGFABIO Dec 31. 2021

완벽한 이어폰을 찾기

Beats Fit Pro / Airpods 3

에어팟 프로를 처음 뜯어서 귀에 꽂는 날이 기억난다. 미국 직구로 조금이라도 빨리 싸게 샀던 국제택배가 왔던날이다. 하얀 포장을 뜯고 하얀 에어팟 프로를 꺼낸다. 귀에 한쪽씩 번갈아가면서 꽂게 된다. 그리고 세상의 소리가 일순간에 사라진다.

에어팟 프로는 노이즈캔슬링이 되는 괜찮은 블루투스 이어폰이다. 그때의 에어팟 프로는 갤럭시 노트10과 잘 어울리지 못했다. 자주 끊기고 좌우의 싱크가 밀리는 현상이 많이 일어났다. 지하철을 한참 타고 오가는 출퇴근길도 문제였다. 에어팟 프로를 처분했다. 그 후 AKG의 N400(여러모로 아쉬움), 자브라의 Elite 85t(멀티포인트와 웅장한 저음이 뛰어나다), 소니의 XM4(블루투스 이어폰 최고의 제품이나 저음의 구동력이 조금 부족)등을 계속해서 바꿔가면서 들었던거 같다. Edifier Neobuds Pro 같은 가격대에는 말도 안되는 소리를 들려주어 자브라와 소니를 팔아치우게 한 괜찮은 이어폰도 있었다. 그러는동안 다시 아이폰을 쓰고, 아이패드를 쓰게 되고, 애플 제품이 주는 연결성의 편리함과 괜찮은 소리 같은 것이 다시 생각나기 시작했다.

Beats Fit Pro와 에어팟3는 다음번 에어팟 프로의 프리뷰같은 제품들이다. 에어팟3는 애플이 에어팟 브랜드를 얼마나 중요하게 생각하는지를 보여주었고, Beats Fit Pro는 차기 에어팟을 준비하기 위한 중간단계를 보여준다.

Beats Fit Pro는 Beats 시리즈로 매우 컴팩트하면서도, 노이즈캔슬링과, 귀에 장착이 좋은 윙팁이 있는 이어폰이다. 노이즈캔슬링은 에어팟 프로와 비슷한 매우 뛰어난 성능을 보여주며, 사운드가 정말 좋다. 특히, 전체적인 소리가 명료하고 깨끗하면서도 기존 에어팟 프로보다 저음이 단단하고 표현이 좋다. 적응형 EQ로인해 듣고 있으면 정말 사운드가 좋다는 생각이 계속 든다. 귀에 착용한 착용감도 좋고 무게가 가벼워서 오랜시간 듣는데도 문제가 없다. H1칩의 장착으로 연결 안정성이 매우 좋다. 에어팟 프로보다 가격도 싸고, USB-C 충전(!)도 지원하며 안드로이드 폰도 지원한다.

에어팟 3는 에어팟 프로 디자인에서 실리콘팁을 없앤 모양의 이어폰이다. 노이즈캔슬링 같은 기능은 없어서, 뭔가 기능을 제거한 보급판 같다는 느낌이 든다. 노이즈캔슬링도 되지 않은 이어폰을 굳이 지금 사도 될 이유가 있을까? 포장을 뜯고 이어폰을 귀에 꽂고 아무 음악을 튼다. 아니 어떻게 에어팟에서 이런 소리가 나지? 밝고 선명한 사운드에 웅장하고 묵직한 저음이 인상적이다. 오픈형 답게 스테이징도 굉장히 시원시원하고 좋다. 에어팟 프로같은 커널형 이어폰을 끼면, 음질이 어떤지 어느 음역이 뭉개지는지 하는 세세한 것들이 귀에 들어온다. 하지만 에어팟3는 그런 계산적인 것들이 생각나지 않고, 그냥 시원하고 멋지고 웅장한 소리가 들린다. 정말 다른 아무 생각없이 음악이 좋게 들린다.

에어팟 프로를 샀을때가 생각난다. 아이폰을 쓴다면, 이건 정말 아무 고민할 필요없이 고를 수 있는 이어폰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그 작고 하얀 패키지안에 온세상의 사운드를 담고 주변의 소음을 걸러주는 놀라운 물건이었다. 지금 그런것들이 너무 많이 나온다. 나만의 작고 아름다운 세상을 손안에 넣을 수 있다.

에어팟3 Beats Fit Pro 각기 다른 제품은 앞으로 애플 사운드가 어떻게   방향을 보여준다. 애플이 개발한 반도체 H W시리즈들은 지금 애플의 에어팟 제품군과 비츠 제품의 탄탄한 사운드의 파워를 더해주고 있다. 많은 오디오 명가들이 이런저런 기술을 시도하다가 ‘감성적인 사운드같은 영역으로 숨을 고르고 있다. 에어팟 프로의 다음 세대는 Beats Fit Pro 에어팟3 주는 사운드의 감동을 뛰어넘은 무엇을 전달할 것이다. 뛰어난 연결 안정성과 빠른 계산능력으로 표현하는 안정적인 사운드가 그것이다. 2022 하반기 나온다는 에어팟 프로의 다음 세대는 완벽한 애플의 이어폰이  것이다. 에어팟3 Beats Fit Pro  근사한 예고편.




작가의 이전글 애플이 만든 가장 개인적인 원더랜드 - 에어팟 프로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