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내면작업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모모 Apr 17. 2024

책 속으로 걸어 들어가기

힘들고 외롭고 막막할때...

p.297

바꿀 수 없는 것들을 받아들여야 하는 부분과 가능한 것들을 바꾸기 위해 용기를 내야 하는 부분을 되돌아볼 공간을 마련하자. 시간이 지나면, 그 차이를 구분하는 '지혜'가 생길 것이다.

























미라클 모닝 (새벽 4시 30분 기상) 은

오롯이 우주가 내게 준 시간선물 꾸러미다.



어떠한 외부자극도 없으며 우주의 한 가운데 내가 살아 숨쉬는 것이다.

그만큼 새벽기상은 나의 세상에서 위대한 경험이자 귀중한 시간이다.

덕분에 시간을 쪼개며 책을 들여다 보는 일도 어느새 습관이 되고 있다.

그렇게 70일이 넘어가기 시작하니...


나, 책 속이 궁금해지기 시작했다


내가 물어보고 싶었던 것들과 새롭게 알게된 정보들...

언제든 나의 질문에 친절하게 피드백 해주는 존재는

바로 책장속에 빼곡히 꽂혀있는 책들이었다.


힘들고 외롭고 막막할때...


책을 펼쳐들어 '나' 와 '작가' 가 손잡고 어려움을 헤쳐나가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적어도 나보다 먼저 살아낸 경험을 통해 지혜를 얻고 싶다.

그리하여 좀 더 삶에 대한 통찰이 깊어지기를

좀 더 삶의 내면의 가치가 풍성해지기를

마음속으로 주문을 외듯 빌어본다.


점심시간에 잠깐 산책길에 내가 걷고 있는 영상을 찍어봤다.

묵묵히 한걸음 한걸음 내딛으며 걸어가는 내 발 모양이

이 모습이 진정한 '나'임을...

기특하다고 응원해주는 누군가도

결국 내가 되어야한다는 사실을 이제는 조금씩 알아가는 것 같다.

이렇게 한 걸음씩 느리더라도

책 속으로 걸어들어간다.




묵묵히 걸어보는 것


매거진의 이전글 바나나 우유와 주경야독(晝耕夜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