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홍경애 Mar 16. 2024

미움이 걷히니 남는 것

오랜 미움과의 작별

오래 미워하던 사람이 있었다. 상처를 덧칠해 가며 내가 그를 미워해야 할 이유들을 기억하려 애쓴 날들이 있었다.


시간이 큰 강과 바다를 만들어내고 나서야 알게 되었다.


사실 나는 당신을 사랑하고 싶어서 미워했나 봐.


미움이 걷히니

남는 건 새소리뿐.





매거진의 이전글 삶이 당신에게 레몬을 준다면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