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야 올해에 대해 다시금 생각을 해본다.
3월이 지나가고 있는 시점에서 앞으로 2017년을 어떻게 하면 잘 보낼 수 있는지....
그런데 딱히 열정적으로 무언가를 해야겠다는 생각이 없다. 예전에는 운동하기, 살빼기, 건강해지기, 영어공부하기 등 누구나 한번씩 시행한다는 새해목표를 잡았는데.....
이번엔 목표는 없지만 이번 년도에 하지 말아야 할 일들을 정리해 보았다.
- if 라는 가정법으로 곱씹지 않기
지난 선택은 이미 지나간 것이므로 생각하지 않고 앞으로 선택 잘하기
스쳐 지나간 남자도 엄청나게 혼났던 일들도 모두 다 지나간 일이다. 앞으로 같은 실수를 반복하지 않으면 된다. 이미 지나간 것은 잊어버리고 앞으로의 선택에 최선을 다하자.
- 월요일을 무겁게 먹었으면 화요일은 좀 가볍게 먹기
이제 막 재취업을 해서 재정상태가 엉망이라 맛집을 못갔지만, 여전한 폭식을 자제하자.
- 남자보다 빠르게 남들보다 빠르게
누구보다 빠른 식사속도 (나의 먹을 것을 쟁취하려는 식탐이 빚어낸 식습관)를 앞사람과 같이 맞춰가면서 먹도록 노력하자.
- 무언갈 사려고 하면, 가장 마음에 드는 것으로 꼭 하나만 사기
저번에 너무 사고 싶은 원피스가 있었는데, 가격이 비슷해서 그 원피스와 비슷한 저렴이로 구입을 했다. 그러나, 그 대체품은 나를 온전히 만족시키지 못했고.. 결국 나는 저렴한 원피스를 한두번 입고 입지 않았다.
무언가를 사기로 했을 때, 꼭 필요한 것인가를 생각 한후, 그 중 가장 마음에 드는 것으로 하나만 사야지 다짐한다.
- 하루에 3-4잔을 습관적으로 마시는데,
아침에 모닝커피 한잔, 점심 식사 후 한잔 이렇게 2잔만 허용해야지
커피 3-4잔이 습관화 되니, 몸에서 건강한 수분들이 빠져나가는 기분이다.
여러분의 not-to-do 리스트는? 궁금궁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