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노란 보석 Jan 18. 2023

당신과 함께해서 행복했어요

기약 없는 이별

신과 함께해서 행복했어요



                                           노란 보석

이 세상에 이별보다 가슴 아린 단어가 있을까요

더구나 그것이 사랑하는 사람과

기약할 수 없는 이별이라면


당신과의 인연이 얼마나 대단한 것인지

여기 내가 존재하는 것으로 다 아닌가요

덕분에 진실한 삶을 배울 수 있었고

살아내는 보람을 찾을 수 있었으니까요



풍진 세상 살다 보니

힘든 도 많았고

때론 갈등도 었지

악마가 영혼을 유혹할 때도

천사는 곁에 있었어요

앞이 보이지 않는 안갯속에서도

천사 인도로

험로를 무사히 헤쳐 나왔지요


때는 하늘을 원망하고

신은 어디 있는가

한탄하고 원망도 했지만

천사의 헌신적인 사랑 받고

한 줄기 희망만은 움켜쥐고

포기를 잊고 버티면서

끝내 다 이겨내고

당당히 바로설 수 있었지요

언제나  곁에 있었으니

나는 행운아인 거죠



되돌아보니 

그 모든 게 행복이었던 것을

당신과 함께 했던 긴 시간을

행복의 방에 추억으로 갈무리했어요


시는 함께할 수 없으니

이제 내가 의지할 사람은 누구인가요 

운명이기에 

아프지만 받아들여야만 하는가요


이제 고단했던 날들

아파해야 했던 일들

괴롭고 슬펐던 일들

원망스러웠던 사람

모두 버리고

깨끗이 지우고


즐거웠던 일들

보람된 일들

복했던 날들

감사했던 사람만

기억하면서

더 이상 미련은 두지 마세요


나도 잘 해낼 겁니다

당신이 해낸 것처럼

이젠 걱정의 눈길을 거두고

웃으며 지켜보실 수 있도록


고단함이 없는 그곳에서는 행복하세요

어찌 당신을 잊을 수 있을까요

비록 내 곁을 떠나가셨지만

언젠가 다시 만날 날을 기약하며

언제나 함께할 것입니다


사랑했어요

존경합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그녀가 떠나갑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