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육부인 Apr 28. 2022

애들이랑 뷔페 가면 내가 살찌는 이유













 "여긴 감자튀김이 없어. 힝."

 뷔페 가면 항상 고정적으로 먹는 밥, 국, 감자튀김 중 감자튀김이 없댄다. 가만히 앉아 미역국에 밥을 말아서 아주 적당량(!)을 먹고 배부르다 하고 앉아있는 우리 9살 꼬맹이. 과일도 별로 안 먹고싶다며 후식으로 하겐다즈와 푸딩 하나 먹고. 억지로 억지로 고기 한 점 입에 넣어줬다.


 평소 밥상에서 보기 어려운 메뉴들로 알차게 담아온 11살 큰딸의 접시는 내가 봐도 놀라웠다. 난 초등학생 때 입도 안 대본 음식들에 새롭게 도전해보기도 하고 맛있다며 몇번을 왔다갔다 했는지. 워낙 활동량이 많아 굉장히 날씬한 아이지만 입맛은 보기보다 어른스럽다. 잘 먹는 모습에 나까지 든든해진다.


 성인의 반값인 초등학생의 뷔페 요금. 1학년과 6학년의 식사량 차이가 엄청난데 같은 요금이라니 보통 억울한게 아니지만 그렇다고 저학년 고학년 나눠달라 할 수도 없고... 그런데 또 저학년 때에는 내내 아깝고 손해보는 느낌이 심하지만 3,4학년을 기점으로 성장기에 들어서는 아이들이 잘 먹기 시작하면서 제법 상쇄시켜주긴 하는 것 같다.


 너무 마르고 입도 짧아서 애먹이는 둘째지만 지금처럼 조금씩 먹을줄 아는게 늘어나다보면 뷔페가 좀 덜 아까운 날이 오려나? 그 때가 되면 나도 부담 없이(?) 정량만 먹고 수저를 내려놓으려나?

매거진의 이전글 첫째들은 절대 못 하는 것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