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사회복지사 박동현 Feb 04. 2024

사회복지 취업 노하우 A to Z

프로취업러가 정리한 사회복지사 취업 백전백승 비법서

오랜만에 브런치에 글을 쓴다. 


작년 가을 우연한 계기로 전 직장에서 일하던 동료와 만나게 되었다.


앞으로의 계획, 사회복지사로서의 고민 등을 이야기하던 중 사회복지 취준생을 위한 책을 쓰고 싶다는 이야기를 듣게 되었다. 


선생님은 지금까지 NGO(KOICA ODA YP), 한국사회복지사협회, 종합사회복지관, 장애인복지관에서 일한 경험이 있었는데 서류 및 면접에서 한 번도 떨어진 적이 없다고 하셨다. 그래서 이러한 노하우들을 정리해서 공유하고 싶다고 했다.


반가웠다. 나 또한 브런치스토리에 사회복지사가 되기 위한 나의 과정들을 기록해 두었던 경험이 있기에 함께 해보고 싶었다.


나의 브런치 스토리를 읽어주신 구독자분들은 알 수 있겠지만 대학 졸업 후 공군 장교로 3년 3개월을 보내며 긴 공백 기간이 있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전역과 동시에 사회복지사로 취업을 했던 경험이 있다. 이러한 취업 경험을 나누고 싶다는 마음이 있었다. 


그렇게 2023년 10월 부터 올해 1월까지 전자책 출간을 목표로 함께 작업을 하게 되었다. 


퇴근하면 피곤한 몸을 이끌고 원고를 쓰고 편집하는 과정을 약 3개월 동안 해냈다. 그렇게 책을 완성했다.


제목은 '사회복지 취업 뽀개기 A to Z'


책 한권에 사회복지사 취업에 관한 모든 내용을 담고자 했다.


사회복지사로서 어디에서 일할 수 있는지부터, 취업을 위해 필요한 자격증,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작성법, 면접 준비 과정, 취업 준비 기간에 해야 하는 것들, 그리고 취업 후 신입사회복지사로서 ‘일잘러’가 되기 위한 꿀팁까지 총정리하였다.


사회복지 취업 관련 전자책 분야에서 가장 친절하고 구체적인 가이드라인을 제공하기 위해 심혈을 기울였다. 


취업을 준비하는 예비사회복지사 분들 모두를 진심으로 응원한다. 나 또한 간절한 마음으로 취업 준비를 했기에 그 길을 걸어오는 모든 예비 사회복지사들의 마음을 누구보다 잘 알고 있다. 그렇기에 전심을 담아 이 책을 준비했다. 분명 이 책이 여러분의 취업 과정에 도움이 될 것이라 확신한다.


책에 대해 더 궁금한 내용이 있으면 아래 링크를 통해 크몽 사이트에서 책 미리보기, 목차 등을 확인하면 좋겠다.


사회복지사 취업 뽀개기 A to Z

크몽 링크 ▽

https://kmong.com/self-marketing/544606/N0If0QVRro 



매거진의 이전글 에필로그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