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직장 In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큰소리 Jan 19. 2024

행동 한번은 말로 안해도 백번의 생각을 전한다

직장In - 7


살다보면 모든 일에는 이유가 있는것 같습니다

입하나로 행동보다 많은 말하는 정치인이 아닌 우리는 뭔지도 모르고 한 행동 하나에 내 생각이 녹아들어 있는것 같습니다




이유없이 맞으란 말은 아닙니다


맞아보면 안다! 왜 맞았는지

아도 모르겠다면 덜 맞았거나

절박하지 않은거다


행동은 매일 하지만 일상적인 행동은 수 많은 말을 한다는 사실을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수많은 말을 하는 행동 하나에는 무의식적이든 아니든 수없이 생각하고 번민한 결과이고 유혹을 이겨낸것이기 때문입니다

뺀질이는 뺀질이대로 소심이는 소심이대로 허세는 허세대로 마음을 대변하기 때문이지요


하지만 말입니다

마음은 마음이고 마음속에 생각은 생각인 이유

평생 내게 남아있기 때문입니다


이리 재고 저리 재봐도 내가한 행동이라면 절대로 억울해할 일이 없습니다

내가 했기 때문이고 책임져야하기 때문입니다

이유는 말입니다

내가 한 행동이 모두 전부다 좋을수는 절대 없는게 현실이기 때문입니다

마음과 행동과 현실은 다르다는 사실을 기억해야 할것 같습니다

힘이 없어서 또 백번한 생각이 모자라서 두들겨 맞을때가 좋을때만큼 많거든요

내가한 행동에는 반드시 이유가 있습니다

그게 직장인 입니다


맞았다고 포기하지마라

마지막이란 마음에 자신을 몰아 넣어라

절박한 마음을 담은 행동은 적이 없다






매거진의 이전글 백번 생각보다 행동 한번이 30년을 좌우한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