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접 다녀온 크로아티아 여행 후기까지.
다양한 예능 프로그램에 소개되면서 핫한 여행지가 된 크로아티아! 사실 우리나라에서는 다른 유럽 국가들에 비해 알려지지 않았던 곳이지만 유럽인들에게는 손꼽히는 여행지로 유명한 곳입니다. 여유롭게 휴양을 즐기기에도 안성맞춤인 크로아티아! 크로아티아로 자유여행을 간다면 추천하는 여행지 4곳과 국립공원까지 소개해드릴게요. 크로아티아에 직접 다녀온 여행기도 확인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크로아티아 어디로 갈까?
여행지 추천 BEST 3!
크로아티아의 수도이자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하는 곳! 바로 자그레브입니다. 물론 크로아티아에서는 가장 큰 도시이지만 주요 명소들은 도보로 여행이 가능해요. 특히 크로아티아 최고의 박물관으로 손꼽히는 미마라 박물관, 자그레브에서 가장 오래된 성 마르크 성당 등 다양한 볼거리도 가득합니다! 얼마 전부터 인천에서의 직항 노선도 생겼다고 하니 훨씬 편하겠네요.
두브로브니크는 자그레브와는 정반대에 위치한 도시로 여행 기간에 여유가 있다면 자그레브부터 두브로브니크까지 천천히 일주를 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두브로브니크는 남부의 항구도시로 '아드리아해의 진주'라고 불릴 만큼 아름다운 모습을 볼 수 있어요. 특히 성벽에 둘러싸인 구시가지의 모습은 두브로브니크의 가장 큰 매력 중 하나입니다.
크로아티아의 대표적인 휴양도시 중 하나인 스플리트! 스플리트는 크로아티아에서 자그레브 다음으로 큰 도시이자 로마 유적이 온전히 남아있는 곳으로 많은 사람들이 찾는 도시입니다. 눈부시게 아름다운 아드리아 해는 물론 신선한 해산물까지 즐길 수 있어요. 두브로브니크와는 또 다른 매력적인 모습으로 가득한 스플리트도 꼭 들러보시기 바랍니다.
크로아티아의 매력은 바로 여기,
국립공원 즐기기!
수많은 호수와 아름다운 폭포가 흐르는 크르카 국립공원! 크르카 국립공원은 크로아티아 현지인들이 가장 사랑하는 국립공원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국립공원에는 대표적으로 7개의 폭포가 있는데 그중에서도 크르카 폭포(스크라딘스키북)는 가장 경치가 뛰어나죠. 크로아티아로 여행을 가신다면 크르카 국립공원은 꼭 들러보시기 바랍니다 :-)
크로아티아 최초의 국립공원이자 유네스코 세계 자연유산에 등재된 이곳! 바로 플리트비체 국립공원입니다. 공원 규모도 어마어마하게 크며 16개의 호수, 90여 개의 폭포들로 구성되어 있어요. 특히 영화 '아바타'의 배경지로도 알려진 곳으로 이곳만의 독특한 자연을 만날 수 있습니다. 공원 규모가 큰 만큼 코스와 난이도 다양하니 미리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유럽을 포함한 다른 여행지와는 정말 색다른 느낌을 보여주는 크로아티아! 어떠신가요? 아마 시간만 있다면 1주일 혹은 1개월정도 여유롭게 크로아티아의 모든 것을 경험하고 싶지 않을까 합니다.
크로아티아로 여행을 떠난다면 좋은 숙소를 구하는 것도 정말 중요하죠. 호텔스닷컴의 지역별 인기 호텔을 확인해보세요. 실제 투숙객들의 후기와 평점도 확인할 수 있어 더욱 믿을 수 있습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해주세요 :-)
크로아티아 자유여행에 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