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이 그 사람과 밥을 먹고 싶고, 연락을 주고 받고 싶고, 함께 거리를 거닌 뒤 영화를 보거나 커피를 한 잔하고 싶은 마음이 드는 것은 그 사람을 이성으로서 좋아하거나 사랑하기 때문입니다.
상대를 좋아하거나 사랑하게 되면, 그 사람과 함께 많은 것을 하고 싶고 누리고 싶은 마음이 듭니다. 시간이나 다른 제약 조건은 염두에 두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그 사람과 함께 하고 사랑을 나누고 싶은 감정이 최우선이 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그 사람이 당신과 단 둘이 보내는 시간, 친밀도 높은 대화, 함께 먹는 식사를 하고 싶어 하지 않는다면, 그 사람은 그럴 생각이 없다는 뜻입니다. 그 사람은 당신에게 이성으로서 관심이 없습니다.
사람 마음은 대동소이 합니다. 좋아하는 사람에게 연락이 오면 좋고, 함께 밥을 먹거나 영화를 보자는 권유가 오면 거절할 이유가 전혀 없습니다.
그런 권유를 큰 이유 없이, 단순히 몸이 피곤하다거나, 혼자 있고 싶다거나, 친구를 만나야 한다는 등의 이유로 거절한다면, 그 거절이 두 번 세 번 이어진다면 그 사람은 아주 매우 높은 확률로 당신에게 관심이 없다는 뜻 입니다.
나에게 관심을 주려하지도 않고 관심을 가져보려 노력하지 않는 사람이라는 것을 알게 됐다면 그 순간부터는 마음을 정리해야 합니다.
아무리 머리로 이를 알아도 그 사람 생각에 가슴이 뛰다가 갑자기 저려 와도 그 사람을 끊어 낼 수 있어야 합니다. 나를 이성으로 보지 않는 사람과 인간적인 관계로 친해질 수 는 있으나, 연인관계로 발전하기란 쉽지 않습니다. 먼 미래에는 가능 할지 모르나 지금은 연인으로 발전할 확률이 매우 적다고 보는 게 이성적인 결론이 될 것입니다.
그러니 나의 관심을 받고 싶어하지 않는 사람에게 관심을 구걸해서는 안 됩니다. 나에게 관심을 받고 싶지 않다는 의미는 그 사람의 관심을 나에게 주고 싶지 않다는 의미입니다.
주말 저녁 당신과 저녁을 먹으려 하지 않고 영화관을 단 둘이 함께 가려 하지 않는 사람이라면, 당신의 마음 속에서 그 사람을 놓아주어야 합니다. 힘들더라도, 그게 본인을 위한 최선의 방법이 될 것입니다.
사랑을 하는 걸까 연애를 하는 걸까 - 예스24 (yes24.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