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한여남 Nov 25. 2016

가족은 나의 그림자다

또 하나의 나

가족은 나의 그림자다.

잠시나마 떨어지고 싶어 폴짝 뛰어 떨어져 봤자 다시 그림자와 만나게 된다.


내가 힘들어 주저앉을 때도 같이 앉고 기뻐하며 뛰어다닐 때 같이 뛰며, 쉴 때 조용히 옆에서 쉬고 있다.

별다른 말은 하지 않지만 나의 모든 걸 따라 한다.

또 하나의 나처럼.

자.  그림자가 보고 있다 어깨 펴고 당당히 걷자

가족이 언제나 함께 같이 하고 있지 않는가.

힘내자.  가보자.  맞서자.  나의 그림자와 함께

매거진의 이전글 추억을 만지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