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심루이 Mar 25. 2024

사랑을 하는 동안에는

이슬아, <심신단련>

사랑을 하는 동안에는 나쁜 일이 자신을 온통 뒤덮도록 내버려두지 않았다. 나쁜 일이 나쁜 일로 끝나지 않도록 애썼다. 우리가 모든 것으로부터 배우고 어떤 일에서든 고마운 점을 찾아내는 이들임을 기억했다. 사랑은 불행을 막지 못하지만 회복의 자리에서 우리를 기다린다. 


이슬아, <심신단련>


누군가는 이 문장을 결혼식에서 읽었고, 나는 노트 맨 앞에 썼다.


유난히 운이 좋게 느껴지던 어느 오후, 엄마의 응급실행 소식을 들었다. 

병실 휴게실에서 나는 몇 번이고 이 문장을 읽으며 우리 사이를 잔잔하게 흐르는 힘을 생각했다.  

상처를 상처로만 남기지 않을 힘, 그 힘으로 우리가 만들 수 있는 또 다른 무언가를.


우리는 무수한 불행 중 다행들을 찾아내곤 웃었다. 아주 작은 다행들이 곳곳에 숨어 있었다.


그것은 정말이지 사랑의 힘이었다.  

매거진의 이전글 뚝 잘라서 당신에게, 더위사냥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